세가와 하비재팬, 맥스팩토리의 3사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되는 샤이닝 윈드 피규어화 계획의 제2탄 쿠레하 발매!
몇년전에 맥스팩토리에서 샤이닝 티어즈 히로인도 4명으로 발매했었는데, 기쁘게도 후속작인 샤이닝 윈드의 아름다운 히로인들도 수영복화 계획이 발표나고 얼마나 좋아했었는지...
1탄인 시이나 카논에 이어 2탄인 쿠레하가 발매되었습니다.
3탄은 클라라클란, 4탄은 제크티로 발매 예정이고, 최신작인 샤이닝 하츠 캐릭터도 피규어화 예정에 잡혔더군요...:)
일러스트레이터 tony씨가 피규어화를 위해 새롭게 그린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맥스팩토리와 네이티브에서 tony 일러스트를 피규어화 노하우가 많은 치에리씨가 원형을 감수하고, 나나코씨가 조형을 맡은 제품입니다.
tony일러스트 특유의 색기 넘치는 그림체는 이번 피규어에도 정말 잘 재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는 수영복답게 시원한 열대 여름의 해변을 이미지화한 푸른색에 야자수를 이미지.
거기에 피규어 본체를 보일듯 말듯 투명창에도 살짝살짝 가려놓아 호기심을 유발하는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1/7스케일이라 전체적으로 박스 크기가 길며, 폭은 좁은 느낌.
거기에 양쪽 옆에는 제품 사진과 피규어의 원형이 된 토니 일러스트의 쿠레하가 너무나 이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보면 볼수록 저 일러스트를 그대로 재현 안한게 아쉽게 느껴지네요.
1/7스케일의 스탠드 포함 23cm로, 보통때 보던 1/8과 비교했을때 상당히 큰 느낌입니다.
8등신 비례율로 상당히 시원스럽게 뻗어있는 다리도 그렇고, 전체적인 굴곡등도 일러스트를 잘 살린 느낌.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했을때 허벅지와 허리 라인등이 여성스러운 라인을 잃어버리지 않고 다른 느낌을 자아내는 등,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이 상당히 좋습니다.
토니 일러스트 원본과 비교해보면 시선 처리가 정면으로 바뀌었고, 홍조도 없고, 표정 자체가 조금 밋밋해졌습니다.
일러스트에서는 옆을 쳐다보며 수줍어 하는 표정이 정말 매력적이었는데, 그것이 표현하는데 한계까 있었는지, 자꾸 비교해 보면 원형사를 탓하고 싶을 정도.
이정도도 이쁘다라는 생각은 들지만, 일러스트와 초기 제품 사진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드는건 지울수가 없네요..ㅠㅠ
그래도 다행히 정면이 아닌 측면에서 봤을땐 별로 이질감이 들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눈도색은 상당히 깔끔. 눈썹, 눈동자의 세밀한 처리가 깔끔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곱슬거리는 머리카락이 양 어깨를 덮으며, 볼륨감 있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옆면에서 봤을때 어깨를 살짝살짝 가리는 묘사도 왠지 모르게 색기가 느껴지는..
쿠레하의 이미지 색상인 노란색과 하얀색, 갈색을 바탕으로 제작된 수영복의 느낌이 쿠레하와 잘 맞아떨어집니다.
양쪽 수영복 끈을 손으로 올리고 있는 자세이기에 가슴이 위로 부풀어오른듯한 특징이 정말 잘 살아있는...+_+
볼륨감 만점이라 보기만 해도 하앍합니다.
수영복 끈을 위로 올리고 있기에, 맨살이 드러나는 아슬아슬한 각도도...
어느 각도에서 봐도 정말 좋은 구도가 나오는 조형입니다.
살짝 처리된 복근의 음영 도색과 굴곡의 재현으로 어우러진 토니 일러스트 특유의 곡선 라인은 잘 재현되어 있습니다.
허리가 좀 길어보이기도 하지만, 전체적으로 상당히 늘씬한 제품이기에 그렇게 이질감이 들진 않네요.
수영복 하의의 끈이 살을 눌러 살과 수영복의 경계가 뚜렷하게 되는 등, 인체묘사도 충실.
뒤에서 봤을때 엉덩이의 볼륨감이 조금 부족한듯 보이기도 하지만, 묘사는 잘 되어 있습니다.+_+
두겹으로 되어 있지만, 사실은 은근히 최소한만 가린 하의 수영복.
수영복을 배제했을때의 허리와 골반 다리 라인등의 조화도 상당히 이쁩니다.
상당히 늘씬하게 뻗은 다리가 시원스럽게 느껴집니다.
허벅지의 둥근 곡선, 발가락 등의 세밀한 재현과 부드러운 살색의 표현 등도 굿.
해변가를 이미지화한 둥근 스탠드는 모래사장의 표면도 거칠게 재현했습니다.
거기다 거의 한다리로 지탱하는 피규어라 휠 염려를 줄이기 위해, 고정축이 되는 부분은 철심으로 최대한 구부러지지 않게 제작.
이상, 쿠레하 비키니 버전의 리뷰였습니다!!
사진으로 모든것이 표현되는, 말이 필요없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토니 일러스트를 좋아해서 토니 일러스트로된 피규어는 많이 모으는 편인데, 이번 쿠레하도 약간의 단점들만 빼면 보기만 해도 즐거운 제품으로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특유의 얼굴 재현, 거기에 몸매에서 느껴지는 색기발랄한 느낌은 얌전한 이미지의 쿠레하라도 느껴질수밖에 없는 제품이었습니다.
일러스트 재현이 완벽하게 되지 않아 얼굴이 조금 아쉬운 점이 가장 단점으로 지적하고 싶으나, 또 보다 보면 적응되어 그런지 괜찮게만 보이게 되네요.
토니 일러스트를 좋아하시는 분은 꼭 구입하시기를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제품크기] 1/7스케일, 23cm
[도색] ■ ■ ■ ■ ■ (깔끔한 도색 처리. 하의 수영복의 끈 부분이 살짝 뭉특한 느낌이 드는 부분이 있으나 그렇게 걸리진 않습니다.)
[살색] ■ ■ ■ ■ ■ (노란 수영복과 잘 어울리는 화사한 살색 재현도 충실)
[조형] ■ ■ ■ ■ □ (얼굴의 조형이 약간 아쉽습니다)
[가치] ■ ■ ■ ■ ■ (쿠레하의 첫 수영복 피규어!)
[재현] ■ ■ ■ □ □ (바탕이 된 일러스트로 재현도를 따지자면, 아쉬움이 남는게 사실. 그대로 만들었다면 그야말로 대박이었을텐데..)
이곳에 올린 사진과 소감은 직접 제작한 것이므로 다른곳에 무단도용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Captured, Written by AKITO 2010.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