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소녀 리뷰혼!!!/scale figure

1/8 아키야마 미오 리뷰 [케이온!,알터]

전일본 및 한국을 강타한 케이온의 인기에 힘입어, 각 메이커마다 케이온 관련 캐릭터 피규어 제작에 힘쓸 무렵, 알터에서도 케이온 라인업을 시작을 알린 아키야마 미오입니다.

무엇보다 발표 당시 각 악기의 퀼리티가 실제 악기들을 그대로 축소한 알터의 메커니즘이 고스란히 담긴 퀼리티가 주목을 받았는데, 실제 제품에서도 퀼리티의 손색 없이, 놀랄 정도의 재현도를 보여줘 팬들에게는 캐릭터 피규어 + 악기로 두개의 즐거움을 줬지요.

케이온 라인업의 시작을 알리는 아키야마 미오는 국내 들어오자 마자 바로 구입했습니다.

저로썬 현재 아즈냥이냐 미오냐 갈팡질팡하고 있는 시점이지만, 케이온 특유의 교복과 미오라는 캐릭터의 특징이 잘 담긴 이 피규어는 역시 대만족!!! 그럼 자세한 것은 리뷰를 보시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봤을땐 상당히 신선했던 아키야마 미오의 박스.

내부와 옆면에 케이온의 5명을 상징하는 각각의 악기 타이틀과 알터 특유의 박스 디자인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미오는 왠지 파란색이 상징적인 색상이 된듯 한데, 알터에서 5명의 피규어화가 결정된 이상, 각 캐릭터마다 특유의 색상으로 재현될듯 해서 그 부분도 기대되네요.

가장 설레는 박스 개봉의 순간!!!

피규어와 베이스는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으며, 스탠드는 자유롭게 탈착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도색을 보호하기 위해 각 부분 비닐로 겹겹이 보호되어 있으며, 뒷머리쪽은 조그만 스펀지로 긁힘을 방지.

비닐은 탈착하고 다시 끼워넣기 쉬워 박스보관하시는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살짝 쿨한 느낌. 평소의 미오보다 발랄한 모습이 담긴 역동적인 포즈의 미오입니다.

피규어 자체는 1/8스케일로 큰 편은 아니지만, 베이스의 길이와 존재감때문에 상당히 돋보이는 느낌.

각도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지만, 베이스와 머리카락 때문에 전체적인 감상 시야각은 꽤 좁습니다.

스탠드에는 왼쪽발만 고정되기에 장시간 세워둘경우 점점 휘진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지만, 무게중심이 교묘하게 왼쪽발에 잘 잡혀 있는듯 해서 안정적인 느낌이 드네요.

미오의 날카로운 눈매는 물론, 애니메이션의 작화를 잘 살렸습니다.

애니메이션보단 눈과 입사이가 멀어진듯 해서 좀더 어른스러운 미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제품.

살짝 홍조띈 볼이나 어색하지 않은 코, 웃는 얼굴에 드러난 윗니 등 얼굴의 재현도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지만, 사람에 따라 살짝 마음에 안들어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미오의 긴 흑발은 역동적인 포즈에 맞추어 사방으로 흩날리는 순간을 멋지게 재현.

이렇게 흩날리는 표현은 언제봐도 너무 좋습니다!

흑발이 매력포인트지만, 피규어에선 약간의 먼지도 상당히 눈에 잘 띄기에, 촬영하면서도 꽤 애먹었습니다.

피규어 보관에는 언제나 장식장을!!!!!!

원래는 "보잉"해야 할 미오의 슴가지만, 교복 + 베이스때문에 눈에 잘 안띄게 되었습니다.

과장하지 않고 여고생다운 느낌을 잘 살린 부분이나, 교복 특유의 느낌이 잘 살아있습니다.

그야말로 여고생!!!! 이라는 느낌이 한껏 느껴지는 ..

그야말로 미칠듯한 베이스 퀼리티...;

원목 느낌의 헤드 부분이나, 발매전부터 화제가 된 현까지 그대로 재현 등 베이스의 퀼리티는 입이 딱 벌어질 정도.

베이스의 각 버튼, 금속 재질의 금속 느낌과 원목 재질 및 도색 상태까지 흠잡을데가 없습니다.

설마 실제로 소리가...하고 현을 쳐봤지만 당연히 소리는 나지 않습니다(....)

각도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는 매끈한 다리.

살짝 보면 속옷이 보인다던가, 엉덩이살이 보인다던가 하는 치마의 아슬아슬한 느낌이 살아있습니다.

무릎 뒤쪽의 움푹 파인곳 등, 신체특징의 재현이 돋보이는...그러면서 과장되지 않고 잘 살렸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까지도 알터의 손길이 닿으면....

살짝 보이는 속옷의 주름이나 허벅지살 위의 엉덩이 부분 묘사 등, 깜짝 놀랄만한 묘사가 돋보입니다.

허벅지의 조형은 그냥 봐선 이상하지 않은데, 아래서 보면 헉 할 정도로 살짝 이상해 보이는 단점도 있네요.

 

이번 미오의 속옷이 밥공기를 상징한 파란 줄무늬가 아닌것에 실망하시는 분도 많지만,

그것은 후에 나올 학원제 버전의 미오에 들어갈 사양이고, 개인적으론 이 색이 더 마음에 듭니다(!)

플라스틱의 투명 스탠드에 정보량이 많이 제공되는 케이온 특유의 스탠드.

각 캐릭터마다 각자의 악기 그림 및 이름과 악기명이 들어갈것 같네요.

미오는 왼발로만 스탠드에 고정되는데, 과연 여름에 잘 버텨줄지 불안합니다.

이상 아키야마 미오 피규어였습니다!!!

메카닉과 미소녀의 조합은 많이 봤어도 악기와 미소녀의 조합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케이온이라는 작품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밴드라는 부분과, 각자의 악기의 느낌을 잘 조합함은 물론, 알터 특유의 재현력으로 미오라는 캐릭터는 물론, 펜더 베이스도 실물처럼 재현함은 팬들에게는 큰 기쁨일것 같습니다.

앞으로 전 캐릭터가 예정되어 있고, 각각의 스케일과 크기가 크기에 다 모으면 어떻게 될지 상상이 안가네요.

어쨌거나 케이온의 팬이라면 각자가 좋아하는 캐릭터 하나만큼은 반드시 구입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은 알터의 미오였습니다!

[제품크기] 1/8스케일 21cm

[도색] ■ ■ ■ ■ (알터의 빈틈없는 도색. 특히 베이스의 실제 악기같은 도색에는 감탄을 금할수 없습니다.)

[살색] ■ ■ ■ ■  (화사한 살색이지만 중간중간 그라데이션으로 들어간 진한 부분이 너무 진한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조형] ■ ■ ■ ■ □ (사람에 따라선 살짝 불만이 있기도 한것 같더군요.)

[가치] ■ ■ ■ ■ ■ (베이스 하앍?! )

[재현] ■ ■ ■ ■ □ (베이스 재현도는 정말 감탄이...다만 미오라는 피규어는 살짝 원작보다 어른스러운 느낌이 나기도..)

 

이곳에 올린 사진과 소감은 직접 제작한 것이므로 다른곳에 무단도용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Captured, Written by AKITO 201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