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소녀 리뷰혼!!!/scale figure

[리뷰혼]1/7 메구리네 루카 Tony ver.리뷰 [보컬로이드,맥스팩토리]

 

언제나 설레게 만드는 tony 일러스트...그리고 하츠네 미쿠에 이어 tony씨가 직접 그린 메구리네 루카가 드디어 피규어화!!!!!

이번엔 tony일러스트에서 특출난 글래머러스한 미소녀의 특성에 맞는 루카가 입체화되어 그런 특징이 더욱 잘 부각됩니다.

화려한 스테이지에서 춤추는 듯한 역동적인 모습은 선행 공개되어 SICAF내 하비클럽부스에서 많은 분들에게 소개되었고, 그 후 제게 양도되어 리뷰혼으로 다시금 못보신 분들을 위해 소개드릴수 있어서 정말 기쁘네요!

 

본 상품은 일본에서 7월30일 발매되는 상품으로 건담마트 협찬으로 선행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굿스마일 총판쪽에서 구입하시면 B2사이즈 브로마이드가 제공되니 구입하실 분은 참고하시길.

 

 

이 리뷰는 건담마트의 협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패키지의 번쩍번쩍한 느낌으로 피규어를 앞에 세워두면 그야말로 스테이지의 분위기!!!

샤방샤방하면서 화려한, 그런 루카의 느낌을 패키지로 그대로 잡아냈습니다.
미쿠 토니 버전때는 좀더 심플한 느낌이었는데 루카는 무지 화려한 패키지네요.
1/7스케일 피규어의 큼지막한 박스와 옆면의 토니 일러스트 원본이 빛을 발합니다.
왠지 이전에 이분이 그린 하야테처럼 히나기쿠를 봐서인지 느낌이 히나기쿠랑 비슷하다는 생각이 드는건 저뿐...

 

 무엇보다 역동적인 느낌이 일품입니다.

딱 봤을때 느껴지는 어두운 색상의 의상과, 그에 대조되는 분홍빛 클리어 파츠의 머리카락의 현란함은 말로 형용하기 힘들 정도.
빛을 받으면 반투명의 머리카락 끝 부분이 이쁘게 빛나는 효과를 주는 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길게 뻗은 다리나 자신의 존재를 뽐내는 앞으로 내민 가슴, 옷의 세밀한 주름과 그걸 부각시키는 음영도색도 일품!!!!
이런저런 각도에서 즐길수 있는 루카 피규어입니다.

 

 토니 일러스트 특유의 눈이나 표정을 잘 살려 입체화한 느낌이 잘 드러나는 얼굴.

일러와 비교하면 다소 옆으로 퍼진 느낌도 들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는 아주 좋습니다.
특히 일러스트 특유의 웃는 얼굴은 여러 각도에서 봐도 그 느낌이 사라지지 않게 재현.
눈도 샤프하면서 인쇄가 이쁘게 입혀져서 아주 만족스러운 퀄리티!

 

 이 피규어에서 가장 볼거리인 머리카락은 머리카락 끝이 샤프하게 정교하면서 흩날림을 한올 한올 표현한 점이 놀랍습니다.

거기다 반투명 클리어 파츠를 사용해서 끝 부분이 매혹적으로 옅어지는 색상을 재현한 것도 일품.
왼손으로 머리를 쓸어올리는 우아한 몸동작을 재현하는 등, 여러 각도에서 보면 조형사의 노력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부분입니다.

 

 글래머러스한 가슴!!! 토니 일러라면 좀더 큰 가슴이 어울릴수도 있지만, 오버하지 않고 적절한 사이즈의 가슴을 재현했습니다.

토니 일러 특유의 동그란 가슴 라인보다는 중력을 상정한 어느정도 살짝 내려간 가슴. 거기에 두유 부분엔 묘하게 도색이....
그런 야릇한 색기감마저 토니 일러스트다움을 피규어로써 재현!
여러 각도에서 봐도 그저 흐뭇 합니다!

 

 조형을 딱 봤을때부터 느꼈던 또 하나의 특징인 겨드랑이의 세부적인 묘사.

왼쪽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잘 잡힌 근육의 묘사 + 스타킹을 떠올리는 검은 망사 느낌의 살색 또한 볼거리중 하나!!!!
왼쪽도 그렇고 겨드랑이 쪽의 묘사가 훌륭합니다!

 

 도색감이 상당히 좋아져서 황금 테두리 부분에 도색 미스가 거의 없고, 빛나는 금색을 세밀히 재현했습니다.

가슴에 놓여진 악기를 연상시키는 악세사리나 검은색 부분의 세밀한 음영 표현등 전체적인 퀄리티는 상당히 높은 느낌.
여성 특유의 S라인의 허리 묘사도 다양한 구도에서 봐도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도록 제작된 점도 훌륭합니다.
상의는 맨살이 아니라 검은 망사 재질로 되어 있는데 살짝 보이는 배꼽이나 겨드랑이도 감상 포인트 중 하나지요!!!

 

 손가락도 자연스럽게 재현.

몸매뿐만 아니라 손가락도 이렇게 세밀히 재현할줄은!!!!
살짝 머리를 쓸어 올리는 왼손의 움츠린 정도나, 마이크를 잡고 있는 오른손의 각 손가락의 방향 등, 어느 하나 어색함이 없습니다.
오른손 팔목에 놓인 보컬로이드 특유의 장식도 이쁘게 재현.
그러고보니 루카는 비대칭으로 오른손만 저게 있네요(미쿠는 대칭형)

 

 절대 영역 오버니삭스로 무장한 다리 라인이 완벽히 드러나는 왼쪽 다리, 한쪽이 크게 파인 롱 스커트로 무장한 루카의 하반신.

그래서 골반 등의 감상은 불가능 하지만, 볼륨감이 커서인지 존재감은 상당합니다.
춤추는듯 한쪽 골반을 위로 향하는 여성스러운 디바의 느낌을 잘 느낄수 있는 부분.

 

 하지만 놓칠수 없지!!!!!!

그런 롱 스커트에도 분명히 클리어 포인트는 존재할 터!!!!
치마 사이로 슬몃 보이는 부분은 앞에서 엉덩이살이 하앍할 정도로 드러나고, 뒷모습도 마찬가지로 잘 잡힌 엉덩이가 매력적입니다.
(아 왠지 리뷰하면서 점점 변태가 되는거 같아요....)

  

 치마는 간단하게 상하반신을 분리시켜 탈착이 가능합니다.

탈착을 하면 긴 다리가 시원스럽게 뻗어나서 전체적인 느낌이 시원스럽게 바뀌네요.
개인적으론 허리가 얇다가 골반에서 동그랗게 튀어나오는 약간 오버 성향의 묘사가 좋지만, 이쪽은 슬림하게 잘 빠진 조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PO엉덩이WER!!!!!

무엇보다 속옷 위쪽에도 엉덩이 라인이 살아있는것이..(거기다 위는 망사 천으로!!!!!)
이래저래 탈착 후 깜짝 놀라게 된 조형사의 힘이 느껴지는 엉덩이었습니다(.....)

 

 오버니삭스의 절대 영역!!!!!

부츠는 끈 하나하나까지 세밀히 재현되어 리얼리티를 업 시켰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봐도 라인이 흐트러지지 않는게 매력적.
이번 루카는 꽤 슬림탄탄형으로 제작된 느낌이네요.

 

 스탠드는 오래전 레코드판을 연상시키는 원형의 스탠드로 재현.

그 위 투명 지지대에 연결해서 안정적으로 장식이 가능합니다(피규어 혼자 자립 불가)

 

 1/7 스케일로 스탠드 포함 23cm의 크기를 자랑.

10cm인 넨도와 크기를 재보면 이정도로 적당히 볼륨감 있는 사이즈입니다.
보면 볼수록 맥팩의 1/7스케일은 디테일이 점점 좋아지는 느낌.

 

 여러 구도에서 감상하며 화려하게 춤추는 토니 루카의 일면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보면서 계속 흐뭇한 제품은 흔하지 않은데, 이 토니 루카는 그런 부분을 마음껏 느낄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상, 토니 루카의 리뷰였습니다!!!!
 
맥스팩토리는 실력파 원형사들이 많은지 일단 제품 공개에서 원형은 원작 재현에 있어서 상당히 먹고 들어가고, 이전부터 문제였던 실제품에서의 다소 괴리감이 토니 루카에 와선 거의 없어진듯 만들어준 점에서 꽤나 놀랐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런 퀄리티로 나온다면 더 바랄게 없겠구나 싶을 정도로요.
 
미소녀 피규어에 있어서 어느정도 색기를 띄면서도 제품을 뛰어넘어 예술적인 작품으로 말할수 있을 정도로 전시 효과가 괜찮은 제품이란 점에서 맥스팩토리가 이번엔 상당히 잘 만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전시적인 측면에선 정말 굿...!!!! 메구리네 루카를 좋아하시는 분도, 잘 모르시는 분도 어느쪽도 매력을 느낄만한 그런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제품크기] 1/7스케일, 23cm(스탠드 포함)

 

[도색] ■ ■ ■ ■ ■ (어느것하나 부족하지 않은 도색감!)

[살색] ■ ■ ■ □ □ (사진보다 노란 느낌이 많이 나서 조금 아쉽습니다)

[조형] ■ ■ ■ ■ ■ (토니 일러스트의 매력을 그대로 담아 만든 훌륭한 조형)

[가치] ■ ■ ■ ■ ■ (작품이라 할수 있을 정도의 높은 퀄리티!)

[재현] ■ ■ ■ ■ ■ (일러스트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한 훌륭한 표현)

 

이곳에 올린 사진과 소감은 직접 제작한 것이므로 다른곳에 무단도용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Captured, Written by AKITO 2012.7.30

 

 

이 리뷰는 건담마트의 협찬으로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