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카닉 리뷰혼!!!/S.I.C 가면라이더

SIC극혼 가면라이더 파이즈 리뷰[가면라이더 파이즈,반다이]

"싸우는 것이 죄라면....내가 전부 짊어지겠어!!!!"

특촬물 가면라이더 시리즈를 특유의 리얼한 리파인으로 하나의 작품으로 승화시킨 SIC시리즈.

그리고 장혼에서 시작한, 장혼이 가동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 만든 소형 SIC인 극혼 시리즈에 파이즈가 등장했습니다!

SIC를 소형화하여 만원대의 저가격 및 미니 사이즈가 되었지만, SIC특유의 리파인과 정교함이 잘 재현된 제품.

특히 파이즈는 여러모로 인기가 상당했던 라이더이기도 하고, 제품 자체도 상당히 인기가 있어 7월 재판예정에 있습니다.

전체 패키지는 작은 사이즈에 간소화된 느낌.

1200엔대면서 패키지 바깥에서 보이는 제품의 정교함은 감탄사가 나올 정도입니다.

제품을 구입하시면 SIC 전통의 철사가 온몸을 동여매고(?)있고, 각종 옵션 파츠들이 옆에 장식되어 있습니다.

사진 찍을때는 파이즈에 옵션파츠들을 다 장착해둬서 빈자리가 보이지만, 제품은 다 꼭꼭 채워져 있으니 안심하시길..


손바닥에 쏙 들어가는 11cm의 미니 사이즈 피규어지만, 디테일과 SIC 특유의 멋은 그대로 담긴 제품입니다.

기존 SIC보다 색상이 상당히 밝아져 좀더 원작 칼라에 비슷해진 느낌.

온몸을 흐르는 포튼스트림의 강렬한 붉은색도 강해져 파이즈의 특징이 잘 드러났습니다.

기존 SIC는 울프 오르페노크와 환장이 가능한 사양이었지만, 환장 기믹이 생략되었기에 파이즈 자체를 좀 더 즐길수 있고, 검은 가죽 느낌이 원작의 타이트한 느낌이 잘 드러나 좋습니다.


작은 부품들은 손톱보다 작지만, 도색의 미스도 그다지 눈에 띄지 않고 세밀히 되어있는건 놀라운 정도.(물론 없는건 아닙니다)

만드는 사람들이 고생했겠다 싶을 정도로 정교하게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눈은 약속된 클리어 파츠로 재현. 눈도 기존의 파이즈보다 한층 밝아졌습니다.

SIC특유의 리파인으로 좀더 전투적인 인상이 강한 얼굴인데, 입 부분은 작은 사이즈라 살짝 뭉특한 느낌이 드는건 아쉽습니다.

가동률은 극혼의 최대 단점인 목과 몸체의 일체화로 목의 가동률이 극히 제한됩니다.

기존 SIC는 몸체 + 목 + 머리 의 2중 관절이었는데, 극혼은 목 + 머리만 나눠져 있어 SIC를 접하셨다 극혼을 접하면 극도의 실망감을 감출수 없는 것 또한 사실. 그래도 가격 대 성능으론 훌륭한 제품이기에 넘어가지만, 앞으론 이쪽도 분할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극혼은 류우키때는 관절이 조금 만지다보면 헐렁거리는데 파이즈는 꽤 오랫동안 움직여도 뻑뻑함을 유지해주는게 최대의 장점.

그러면서 가동률도 나쁘지 않게 적당히 움직여줘 그야말로 가지고 놀기 좋은 SIC로 탄생했습니다.

기존 SIC 파이즈의 환장때문에 뭐가 막 떨어지지, 흐물거리지..그랬던 스트레스를 극혼에서 다 보상받는 느낌이네요.


목가동과 비교하면 가동률이 상당히 좋은 허리 관절.

이쪽도 목과 같이 가슴 + 배 + 골반의 2중관절이어야 하는게 가슴 + 배만 분할되어 가동률이 줄었지만, 자체 꺾이는 가동률은 꽤 좋아서 불만이 없습니다. 목도 이랬다면 불만이 그나마 없었을텐데 말이죠.


극혼에 와서 가장 만세를 불렀던 다리 가동률입니다.

기존 SIC 파이즈의 최대 약점인 무릎 관절 파손 및 문어화에 크게 좌절했기에, 극혼의 간략화 및 뻑뻑함, 발목 가동률의 향상은 정말 반가웠습니다. 안심하고 마구 꺾어줄수 있고, 가동률도 꽤나 좋아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발목 관절은 앞뒤로 꺾이는 것뿐이 아닌, 발을 최대한 눕혔을때도 확실한 접지력을 보장해서 액션 포즈의 응용폭이 넓어진게 최대의 장점!

환장 기믹이 빠졌기에, SIC에선 마구 빠졌던 허벅지 파츠 등의 스트레스에도 벗어날수 있어 기쁩니다.


손은 두종류가 포함. 극혼은 SIC와 비교하면 지극히 제한되는 손파츠 종류지만, 오히려 관리하기 편한 점도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라 손이 약간 뭉특하게 재현된 점은 아쉽습니다. 그래도 파이즈의 손끝에 은색이 발라져있는것도 재현되어 있습니다.


파이즈폰은 드라이버용 하나, 폰블라스터용이 한개가 포함.

아쉽게도 파이즈폰을 펼치는 기믹은 생략되었지만, 폰 블라스터시 폰 안쪽도 확실히 재현되어 있습니다.

파이즈 포인터는 폰에 장착할수 없습니다.


파이즈 엣지는 부러지지 말라고 연질 소재를 사용.

거기에 붉은 부분은 클리어 파츠로 특유의 느낌을 잘 재현했습니다.

파이즈샷은 그냥 벨트에 장착하는게 다라, 원작에서의 디카 펀치(?)를 사용하는 것은 아쉽게도 재현되지 않습니다.


포인터도 하나의 단일 부품으로 재현. SIC에선 위아래로 늘어뜨릴수도 있는 등의 여러 원작 기믹이 재현되어 있지만, 사이즈상 이쪽은 이게 한계라는 느낌입니다.

실제 오른쪽 다리에 장착이 가능해 크림존 스매쉬 재현 및, 레이저가 나가는 부분은 붉은색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가면라이더 하면 오토바이에 태워야 제맛!!!
별도 판매되는 SIC극혼 오토바진에 태워 원작에서 익숙한 모습을 재현 가능합니다.

근데 은근히 태우고 손에 손잡이 끼워주는게 빡센....;;;

파이즈와 오토바진 모두 7월에 재판이 발매되니 놓치신 분들은 꼭 같이 구입합시다~!


SIC와 비교하면 전체적인 색상이 상당히 밝아진것을 볼수 있습니다.

SIC는 머리가 좀더 동그랗고, 세부적인 디테일이 뛰어난게 장점.

그렇지만 문어 관절이라 두 제품의 장점만을 혼합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합니다.

중량감이나 디테일, 기믹은 SIC가 좋지만, 그야말로 관절의 뻑뻑함과 액션성은 극혼이 더 뛰어납니다.


메이드 인 차이나 킥!!!!

으읽..?! 발바닥의 디테일 생략은 그렇다치고 킥을 할때 차이나가 자꾸 눈에 거슬려서 찍으면서 내내 웃었습니다.

극혼의 가장 아쉬운 점은 디테일의 생략인데, SIC엔 멋스럽게 재현된 발바닥 디테일이 이렇게 생략된게 가장 아쉽네요.

 

가면라이더 파이즈는 리뷰를 위해 전편을 다 봤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 가면라이더 중 상당히 인상적인 행동을 취하는게 멋집니다.

전투전에 손털기, 준비운동같은 이 손털기 자세는 보신 분이라면 아실 초 간지 포즈(액션 포즈에서 일부 재현해봤습니다)

돌진 , 크림존 스매쉬 전 양 다리를 굽혀 돌진 자세, 이것도 정말 멋진 파이즈 특유의 자세지요.

이것들을 잘 재현하고 싶었는데, 여러분이 보시기엔 만족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인간의 진화형 오르페노크로부터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타쿠미의 고군 분투 일대기..

그리고 인간이란 과연 무엇인가...? 하는 것을 테마로 잘 묘사했던 파이즈만큼, 제품이 잘 나와서 파이즈에 대한 인상은 더욱 좋아질것 같습니다.

 

SIC극혼은 1만원대의 저렴한 제품이면서 기존의 SIC에서 받은 강렬한 인상을 잘 재현한 훌륭한 제품입니다.

특히 파이즈쪽 라인업은 인기가 많아 일본이나 국내나 순식간에 품절되었던 제품이었지만, 7월 파이즈와 오토바진의 재판이 결정되어 못구하신 많은 분들께는 단비같은 소식이 아니었을까 하네요.

부디 가면라이더를 좋아하시는 분, 혹은 이 리뷰를 보시고 파이즈가 마음에 드신 분이라면 꼭 7월에 발매되는 SIC극혼을 즐겨주시면 리뷰를 쓴 저로써는 그 이상의 기쁨이 없겠습니다.

[제품크기] 논스케일 11cm

[프로포션] ■ ■ ■ ■ ■  작은 사이즈임에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프로포션. 이미 기존에 나온 SIC의 프로포션을 뛰어넘었습니다.

[디테일] ■ ■ ■ □  사이즈 때문에 전체적인 단순화가 많아져 아쉽습니다.

[가동률] ■ ■ ■ ■ □  목 가동률은 아쉽지만 다리 가동률은 정말 좋습니다. 뻑뻑함도 강해 SIC의 단점을 보완한 느낌.

[만족도] ■ ■ ■ ■ □ 정말 멋졌습니다! 일부 가동률이나 단순화된 디테일때문에 만점을 주긴 힘들었네요.

이곳에 올린 사진과 소감은 직접 제작한 것이므로 다른곳에 무단도용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Captured, Written by AKITO 2010.4.24

 

본 리뷰의 제품은 건담마트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