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카닉 리뷰혼!!!/S.I.C 가면라이더

[리뷰혼]SIC극혼 호스 오르페노크 리뷰[가면라이더 파이즈,반다이]

 

 가면라이더 파이즈의 또 하나의 주인공, 키바가 변신하는 호스 오르페노크가 SIC극혼으로 제품화되었습니다.

오르페노크이면서 인간을 지키려 했지만 여러가지로 기구한 운명을 겪으면서 캐릭터의 심리 묘사가 타쿠미 만큼이나 묘사가 절묘했던 키바의 제품이기에 울프 오르페노크도 패스했었지만 이 제품은 꼭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점점 진화하는 SIC극혼의 퀄리티가 극에 달한 제품. 저가이면서 큰 만족감을 주는 이번 제품에 대한 리뷰를 시작합니다!

 

<패키지> 

 손바닥만한 사이즈의 극혼을 감싼 패키지의 느낌은 투명 패키지로 기존 시리즈와 동일.

하지만 조금 좋아졌다면 내부 제품을 싸는 투명 패키지가 이중으로 되어 있어 초기 파이즈때완 다르게 안정적으로 제품을 보관할수 있습니다.

 

<전체모습>

 회색의 단조로운 오르페노크의 실루엣을 재현하면서 몸의 문양이나 디테일등은 12cm라고는 생각되지 않도록 세밀히 재현.

SIC에서 2분의 1 정도 작은 사이즈로 압축하면서 가동률, 디테일 등이 단조로워진 느낌이지만, 그래도 이번 제품은 상당히 훌륭합니다.

특히 반다이 제조 공정상 도색 미스나 먹선의 삐져나간 느낌이 오르페노크는 그마저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느낌이 좋습니다.

 

<머리>

 대리석 느낌도 나고, 하얀 가루나 먹선이 다소 삐진 느낌이 나는 것조차도 자연스러운, 오르페노크의 위용.

얼굴은 이름 그대로 말 실루엣을 띄어서 투구 형태가 말을 연상시킵니다(말보단 유니콘?)

내부 마스크 안의 해골같은 얼굴이 섬뜩하게 느껴질 정도.

로마의 투사를 연상시키는 머리위 깃털 등, 투사로써의 느낌이 강하게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목가동>

 목은 이중관절. 기존의 극혼 시리즈는 거의 목이 목과 얼굴만 가동되게끔 되어 있으나 이번 제품에는 이중관절로 보다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움직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헬멧 턱 부분때문에 움직임의 제약이 있거나, 다른 액션 피규어와 비교하면 그 느낌이 다소 딱딱한 가동이라는 것은 어쩔수 없는 점.

 

<팔가동>

 팔 가동은 굽힘은 거의 완전 접힘이 가능. 팔목의 가동도 포함해 만족스러운 가동률을 보여줍니다.

어깨 가동은 어깨의 말 얼굴 장식때문에 제약이 따르지만, 말 장식 부분은 팔에 덧씌운 별도의 파츠로 되어 있어 어깨를 돌리거나, 팔을 위래 높게 올리는 등의 가동률은 꽤 좋습니다.

 

<허리가동>

 허리도 이중관절. 하지만 내부 긴 관절 부분이 있고, 배 파츠가 덮는 형식이라 가동느낌이 크진 않습니다.

허리등이 역동적으로 접히는 느낌이었다면 그에 따라 포징의 폭도 상당히 올라가겠지만, 독특한 연결 구조때문에 조금씩 움직이는 미묘한 가동률을 보여줍니다.

 

<다리 가동>

 고관절은 볼관절로 이루어있지만, 다리를 앞뒤, 옆으로 찢는 것은 만족스러운 수준.

여러 부분에 가동부분이 존재해 다리를 양옆으로 움직이거나, 무릎의 관절도 상당히 좋습니다.

 

 무릎 가동과 발목 가동의 움직임으로 무릎꿇기 자세도 완벽하게 대응.

다만 허리 가동이 한쪽 무릎이 내려가있어 중심이 꺾이므로 허리가 옆으로 제껴져야 자연스러운 느낌이 나는데, 허리 가동이 받쳐주질 못해 자연스러운 포징이 다소 부족합니다.

 

 사이드 스커트의 놀라운 가동은 솔직히 제품을 만지기 전엔 여러가지 장식 때문에 이 제품은 움직이기 힘들겠구나 하고 포기하고 샀었는데, 놀랄 정도의 기믹들이 포함되어 상당히 좋았습니다.

물론 내부 디테일도 훌륭해서 먹선 넣는데 제작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고생하셨을듯...

 

<발목 가동>

 발목 가동의 폭도 넓고, 발바닥이 넓어 접지력이 꽤 좋은 것도 이 제품의 장점.

극혼이나 SH피규어아츠 일부 제품에 쓰이는 발목 관절이 쓰여 폭넓은 관절폭을 자랑합니다.

 

<구성 파츠>

 SIC극혼은 파츠가 단촐하지만, 무기 세트와 편손, 오른손 검잡는 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검 파츠>

 작은 사이즈의 검이지만 칼날이 별도로 색칠되어 있고, 작은 부분의 디테일 몰드가 세밀히 재현되어 있습니다.

검잡는 손의 고정력도 좋아서 헐렁거리지 않고 검의 손잡이를 확실히 잡아줍니다.

 

<방패 파츠>

 방패의 독특한 무늬와 원 형태의 세밀한 몰드는 감탄할 부분.

방패잡는 손은 방패와 일체형이라 이쪽도 안정적으로 고정됩니다.

 

<크기 비교>

 넨도로이드(10cm)와 비교하면 약간 큰 정도.

극혼 사이즈 중엔 꽤 큰 사이즈를 자랑하므로 가격 대비 성능은 더욱 만족스러운 제품이 되었습니다.

 

 같은 SIC극혼 파이즈와 비교.

실 배우는 타쿠미의 배우가 키바보다 신장이 컸는데 오르페노크가 되면......

역시 적이 조금 더 커야 왠지 제맛인것 같습니다.

 

<Action!!>

 

 

 

이상 SIC극혼 호스 오르페노크의 리뷰였습니다!!!

끝까지 여러가지 갈등과 심리 묘사때문에 더욱이 기억에 남는 키바라는 캐릭터이기에, 이번 제품은 여러모로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처음엔 그냥 디테일과 제품의 존재 의의만 보고 구입했지만, 세밀한 디테일이나 놀라운 가동률 덕분에 제품 만족도는 꽤 컸습니다.

SIC극혼의 앞으로도 발전하고 있다는 기대감을 한층 만족시켜줬고, 앞으로 나올 제품들은 더욱 발전하길 기대해봅니다.

 

덧, 반다이의 혼웹한정 때문에 원래 포함되어야 할 질주태(말형태)의 하반신이 별도 판매되는건 그저 짜증날 따름...

 

[제품크기] 스케일, 12.5cm

 

[프로포션] ■ ■ ■ ■ ■  비율이나 디테일, 재현도가 원작을 뛰어넘는 SIC의 느낌으로 잘 재현되었습니다.

[디테일] ■ ■ ■ ■ 작은 크기임에도 살릴수 있는 모든 몰드를 원작 이상으로 재현.

[가동률] ■ ■ ■ ■ □  머리와 허리등의 가동이 살짝 아쉽지만, 극혼 사이즈에선 최강의 가동률을 자랑합니다.

[만족도] ■ ■ ■ ■ □ 일부 부분의 가동률이 저하된 것, 오르페노크라 다행이지만 먹선등의 제작퀄리티가 조금 부실해서 아쉽습니다.

[가치] ■ ■ ■ ■ □ 또하나의 주인공이나 마찬가지인 캐릭터이기에 파이즈를 좋아하시는 분께는 매력적인 상품이 되겠지요

 

이곳에 올린 사진과 소감은 직접 제작한 것이므로 다른곳에 무단도용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Captured, Written by AKITO 201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