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소녀 리뷰혼!!!/scale figure

1/10 아키야마 미오 수영복ver.리뷰 [케이온!,웨이브]

PVC완성품 피규어계열에 후발주자로 뛰어들어 안정적인 퀼리티 + 3천엔의 1/10스케일의 저가격 + 수영복 컨셉으로 열심히 달려나가는 웨이브.

케이온! 시리즈의 수영복 피규어도 속속들이 발매되는데, 그중 가장 기대하고 있던 미오의 수영복 버전이 발매되었습니다!

웨이브의 장점이라면 저가격이면서 퀼리티는 안정적인 수준으로 가격대비 최고라는 것.

거기에 목에 조인트가 들어있어 목가동으로 고개를 돌리는 것에 따라 다른 느낌을 받는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이번 미오 피규어도 제가 믿는 웨이브 제품답게 고퀼리티 + 큰 만족감을 주는 피규어로 나왔는데, 리뷰를 보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10스케일이라 박스도 작으면서 세로로 얇은 패키지 디자인.

앞으로 보이는 제품의 모습이나, 양 옆면이나 뒷면의 상품 사진의 디자인도 웨이브 특유의 느낌이 정착된 느낌입니다.

뒷면에 써있는 제품의 상세 설명은 보기만 해도 제품을 사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인체의 곡선이라던가 여러가지 묘사를..)

스탠드를 포함한 전체크기는 17.5센티 정도. 1/10스케일로 다른 메이커의 1/8스케일보다는 작지만, 상당히 고퀼리티입니다.

미오의 수수한 곤색 수영복과 부끄러워하는 성격과 다르게 대담한 비키니, 거기에 숨길수 없는 풍만한 몸매가 잘 묘사된 느낌.

특히 애니메이션 작화에 맞게 글래머스레한 몸매가 강조되는 캐릭터이면서 과장없이, 작화 느낌을 그대로 살려냈습니다.

한쪽 다리를 살짝 구부려 여성다운 포즈를 낸 점이나, 전체적인 비례가 케이온다워서 정말 좋습니다.

야무진 미오의 날카로운 눈매도 애니메이션 작화 그대로 표현. 눈도색은 눈동자나 작은 쌍꺼풀 하나까지 세밀함은 물론, 눈동자만 유광으로 도색되어 있어 입체감과 눈동자다운 느낌이 잘 살아납니다.

머리카락도 날카로운 끝부분을 잘 살려냈고, 볼의 홍조나 활짝 웃는 입 내부의 윗니 재현 등 작은 피규어이면서 상대적으로 스케일이 큰 피규어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웨이브 피규어의 가장 큰 장점이자 피규어 시장의 틈새시장을 제대로 공략한 넥조인트.

덕분에 하나의 피규어로 고개를 돌리는 것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받을수 있는건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미오의 경우는 앞머리가 가슴에 닿기에 고개를 돌릴때 몸체에 긁히지 않게 조심!

개인적으론 머리를 푼, 평소의 미오 모습의 머리카락 파츠가 대박이라고 생각합니다.

묶은 머리는 평소에 볼수 없는 미오의 묶은 머리를 볼 수 있어 좋지만, 원작에선 없었던 수영복과 긴머리의 조화는 정말 좋은 느낌.

역시 미오하면 생머리!!!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에, 장식해둘때는 언제나 생머리로!!

보자마자 리츠가 분노해서 공을 얼굴에 던져버렸던 미오의 보잉보잉 슴가(....)

너무 과장되지 않은 글래머스레한 미오의 가슴을 잘 재현했습니다.

작은 수영복 끈이나 무늬에도 도색 미스는 없이 깔끔히 도색되어 있는거나, 수영복의 재질을 잘 살린 살색과 다른 느낌의 수영복 표면 처리도 일품.

배꼽이나 약간 드러난 복근의 명암 처리부분으로 입체감을 살린 상반신.

살짝 통통한 느낌이 들면서도 좋은 몸매다..라는 느낌이 절로 드는 조형입니다.

케이온 작화라서 그렇지, 미오를 다른 피규어 조형으로 만들어냈다면 골반도 상당히 넓었을듯한 느낌.

살짝 드러나는 엉덩이 라인이라던가, 하의에서 길게 뻗는 허벅지 라인의 조화가 이쁩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 다리의 느낌이 상당히 달라지는게 포인트.

여성스럽게 살짝 오므린 다리의 느낌이 좋습니다.

아주 작은 손발톱도 확실히 재현함은 물론, 연분홍의 매니큐어를 바른 표현까지 확실히 재현하고 있습니다.

유이가 부드럽다며 만지작거렸던 미오의 부원중에서 가장 큰 손(.....)

슬리퍼의 끈 부분은 연질 소재로 부담없이 손에서 탈착이 가능합니다.

육각형의 스탠드는 미오를 비롯해 웨이브에서 내놓는 비치 퀸 시리즈에 공통된 사양.

덕분에 여러 피규어를 모으면 스탠드를 보기 좋게 이어 붙일수 있습니다(따로 접속 조인트 같은건 없지만요)

모래사장의 거친 느낌을 표현한 표면에서 바다의 느낌을 일부 느낄수 있습니다.

여러 각도에서 받는 느낌이 상당히 다르고, 넥 조인트로 고개를 돌림에 따라 같은 포즈라 해도 느낌이 달라지는 미오의 수영복 버전!

쿄토 애니메이션의 케이온 작화를 그대로 옮겨온듯한 느낌이나, 과장되지 않은 인체 표현 등 원작 재현도도 훌륭합니다.

손톱과 같은 세밀한 부분, 인체에서 푹 파이는 척추라인이나 무릎 뒤쪽등의 세밀한 부분까지 재현한 것도 놀라울 정도.

그야 말로 미오의 느낌 그대로, 살짝 노출도 높은 미오의 해방된 듯한 미소가 상당히 매력적인 피규어이기에,
케이온을 좋아하신다면, 미오를 좋아하신다면 놓치시면 나중에 후회할 만한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크기] 1/10스케일 17.5cm (스탠드 포함)

[도색] ■ ■ ■ ■  (깔끔한 도색이 일품. 그렇지만 전체적인 도색의 표면은 긁힘에 약한 느낌입니다)

[살색] ■ ■ ■ ■  (피부색이 약간 더 연했으면 좋았을듯한 노란 느낌이 드는 살색)

[조형] ■ ■ ■ ■ □ (케이온의 작화를 그대로!!)

[가치] ■ ■ ■ ■ □ (인기 히로인 미오의 수영복 피규어!)

[재현] ■ ■ ■ ■ □ (작화를 그대로 옮겨온듯한 여러가지 매력이 가득한 피규어. 다만 얼굴은 살짝 달라보일수도?)

이곳에 올린 사진과 소감은 직접 제작한 것이므로 다른곳에 무단도용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Captured, Written by AKITO 201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