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소녀 리뷰혼!!!/scale figure

난부 카구야 리뷰 [무한의 프론티어 , 보크스]

출전 작품 : 닌텐도DS용 게임 슈퍼로봇대전OG 외전 무한의 프론티어

발매원 : 보크스

닌텐도DS로 발매한 "무한의 프론티어"의 메인 히로인 난부 카구야가 보크스에서 피규어로 입체화되었습니다.

슈퍼로봇대전 오리지날 주인공&히로인의 작화인지라, 이번에도 글래머스레한 히로인의 역할을 꿰찼는데, 전투 장면 내내 바스트 모핑의 압권과, 성우 유카나씨의 색기넘치면서 활기찬 목소리(씨투때와는 반대인)가 인상적이었던 캐릭터였던..

사실 보크스의 완성품 피규어 퀼리티는 아직까지 타 피규어 회사보단 떨어지지만, 아무데서도 입체화 하지 않았던 카구야를 입체화했다는 것과 PVC 산업으로 보크스가 뛰어들면서 조금씩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박스 아트]

벚꽃이 휘날리는 박스 전체적인 디자인과, 게임내에서 카구야와 만나는 배경을 바탕으로 게임 분위기를 한껏 살린 박스아트.

옆면의 피규어의 원형이 된 일러스트를 보면서 저 포즈 그대로 좀더 역동적이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하고, 뒷면의 제품 사진과 실제 제품의 눈 도색의 이질감이 살짝 아쉬웠습니다.

때문에 다른 두 캐릭터의 라인업은 캐릭터가 좋다고 해도 그다지 신경쓰이지 않더군요.


[전체모습]

1/7스케일로 팔을 위로 올려서 크기는 28cm로 볼륨감이 상당한 제품.

정적이면서 동적인 이미지를 양립한 모습으로, 전체적인 도색상태나, 세세한 악세사리의 재현은 훌륭합니다.

카구야가 무기로 쓰는  거대한 검이 차지하는 압도적인 분위기도 일품.


[얼굴]  

눈동자는 전체적으로 유광으로 코팅된듯 이쁘게 처리.

그렇지만 원본 제품 사진에 비해 세밀함이 떨어지는 눈(사진에선 동공의 흰 부분이 오른쪽 끝에 있는데, 제품에선 거의 가운데에...)이나, 입이 살짝 어설픈 느낌이 드는게 아쉽습니다.

앞머리카락도 도색상태가 두껍게 된 느낌이나, 세밀하지 못해서 아쉬운 느낌이 많이 들었던...


[머리카락]

전체적으로 검은색 머리이면서 부분적으로 붉은색이 감도는 독특한 머리카락 색상이 돋보입니다.

뒷머리는 움직이듯 휘날리는 느낌이 좋지만, 부자연스럽게 옆으로 뻗치는 느낌과 포니테일 중간에 접합선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부분,

머리카락 끝이 가늘지 못하고 뭉특한 느낌은 아쉽...

그나저나 머리를 묶어서 이정도 내려오려면 대체 얼마나 긴걸까요...


[가슴]

원작 일러스트를 확실히(!) 재현해놓은 가슴.

중력에 의해 살짝 무게감이 아래로 내려가는듯 하면서, 양팔을 올림으로써 밸런스를 적절히 유지하는 느낌입니다.

복장 자체가 아슬아슬한 느낌이라, 가리는 부분이 마치 걸쳐있는듯한 느낌마저도 받는데, 이 부분이 카구야 피규어에선 가장 훌륭하고 전체적으로 봤을때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 아닐지....?


[허리, 엉덩이]

타이트하게 몸에 달라붙는 상의와 하의가 하나로 된 옷의 주름 표현이나, 약간 광택이 도는 하얀색의 도색 느낌은 좋습니다.

이런 타이트한 복장에서 어김없이 드러나는 배꼽, 그리고 늑골같은 표현과, 치마라고 하기엔 너무 짧으면서도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엉덩이 실루엣 등, 카구야의 몸매를 한껏 부각시키는 여러 표현들이 잘 되어있습니다.


[다리]

길게 내뻗은 다리에는 동양풍으로 디자인된 신발이나, 오버니삭스의 표현이 돋보입니다.

세밀하게 재현된 신발이나, 오버니삭스가 살에 꽉 끼어 허벅지살이 살짝 튀어나와 보이는 표현도 확실.


[검]

카구야가 사용하는 대검. 칼날 반대쪽에 붙어있는 초승달 모양의 칼날은 부메랑처럼 상대방을 향해 던지는 공격을 하는데, 생각해보면 상당히 살벌한 무기가 아닐지(그전에 어떻게 다시 칼날로 돌아오는지가 신기하지만..)

칼날의 은색(특히 초승달 모양의 칼날)은 무게감이 느껴지면서 실제 쇠같은 느낌으로 잘 도색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감상 포인트는 정면에서 약간 캐릭터의 오른쪽면을 보는것이 가장 좋고, 양 옆구리에서 볼때 더욱 강조되는 가슴 선으로 이쪽도 나쁘지 않습니다.

여성적인 매력과 대조되는 거대한 검의 분위기로, 여러 느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부끄러워하는 얼굴 파츠]

얼굴의 재현도가 좀더 높았다면...하는 아쉬움이 남는 얼굴.

초회판은 이렇게 얼굴 파츠가 2개 들어있어 자신의 취향에 따라 골라서 끼는게 가능합니다.

이쪽은 살짝 부끄러워하는 얼굴 표정인데, 역시나 눈과 입의 아쉬움을 감출수가 없군요.


살짝 얼굴 표정이 바뀐것만으로 더욱 색기있는 모습이 된것 같습니다(.....)


[탈착 기믹]

놀랍게도 이번엔 가슴 부분이 탈착되는 기믹이 .....!!!!!!

안그래도 튀어나올것 같은 거대한 가슴이 탈착되다니.....;

가슴의 세밀한 표현은 다 되어있지만, 도색은 연한 분홍색이라 강조한 느낌은 나지 않습니다.


얼굴은 아쉬움이 남지만, 전체적으로 봤을땐 납득 가능한 수준이고, 잘 만들어진 피규어라는 느낌이 듭니다.

그나저나 저는 왜 이 피규어의 70퍼센트는 슴가다...라는 생각만 자꾸 들까요(.....)


약간 위에서 보는 각도도 좋고, 정면에서 보는 각도도 좋습니다.


세부적인 디테일에선 살짝 실망감을 드러내지만, 캐릭터의 느낌을 잘 살린 조형, 전체적으로 화사한 색상 배열과 1/7스케일의 존재감이 확실히 부각되는 제품입니다.

난부 카구야나 슈퍼로봇대전에 나오는 히로인들은 마음에 드는 캐릭터가 많은데, 그것을 꾸준히 제품화해주는 회사는 보크스밖에 없군요. 이제 보크스도 완성품 PVC피규어 생산에 뛰어들며 앞으로 더욱 좋은 퀼리티를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데 살짝 퀼리티가 마음에 걸리는 분은, 전체적으로 보신다면 사실만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꽤 훌륭하고, 역시 카구야!! 라는 느낌이 잘 들도록 재현되어 있으니까요...^^

 

[제품크기] 1/7 스케일 28cm (스탠드 포함)

 

[도색] ■ ■ ■ □  (옷이나 머리카락의 도색은 훌륭하지만, 얼굴 도색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살색] ■ ■ ■ □  (전체적으로 안정된 느낌. 너무 환하지도 어둡지도 않은 살색이지만, 살짝 고무 느낌이 납니다)

[조형] ■ ■ ■ □ □ (원작 일러스트처럼 좀더 쭉 뻗은 몸의 실루엣이나 포즈를 취해줬다면 더욱 이뻤을듯)

[가치] ■ ■ ■ ■ ■ (난부 카구야의 유일한 제품. 보크스 초회판이라는 것도 좋은 점. 한편으론 알터같은데서 만들어줬으면 하는...)

[재현] ■ ■ ■ □ □ (재현도에 있어선 노말한 느낌.)

 

이곳에 올린 사진과 소감은 직접 제작한 것이므로 다른곳에 무단도용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Captured, Written by AKITO 2009.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