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소녀 리뷰혼!!!/scale figure

아사히나 미쿠루 리뷰 [맥스팩토리,스즈미야하루히의 우울] 朝比奈みくる レビュー[マックスファクトリー,涼宮ハルヒの憂鬱]

요즘 스즈미야 하루히쨩이다 츄루야씨다 다시금 화두로 오르고 있는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의 미쿠루입니다.

미쿠루 특유의 곤란해하는 표정과 대담한 포즈의 언밸런스가 특징인 제품으로, 원형사인 치에리씨가 맡아 애니메이션 작화보다 한층 귀여운 미쿠루로 탄생한 제품.

아쉽게도 국내에서 한때 떨이 판매로 해서 행사기간에 공짜로 구한 제품인데, 맥스팩토리 답게 퀼리티는 발군이라 만족하고 있습니다.


맥스팩토리에서 나오는 스즈미야 하루히 캐릭터 시리즈는 캐릭터별로 색상을 다르게 한것이 특징.

이전에 리뷰한 츠루야가 초록색이었다면, 이번 미쿠루는 주황색의 박스가 잘 어울립니다.

원형사가 무려 치에리씨라는 것은 조형 자체를 보니 자연스레 이해가 가는데, 치에리씨는 자신만의 조형느낌이 있다기보단 그때그때 작품별로 작화를 살려 최대한 원작에 근접하게 만드는게 큰 장점이랄까요.


신장이 작은 미쿠루에 허리까지 숙인 포즈라 1/8스케일에 아담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영화촬영때 아사히나 미쿠루의 모험을 찍기 위해 웨이트리스 복장을 입고 "미~미쿠루 빔~~~!"을 부끄러운 표정으로 포즈를 취하는 미쿠루를 그대로 입체화한 것이 대단한 부분.

하얗고 주황색의 스탠드도 피규어와 조화를 잘 이루고, 색상도 곱게 재현되어 있어 좋은 느낌.


여러 각도에서 본다면 정면이 원작 일러스트를 재현한 장면이기에 가장 좋고, 측면은 캐릭터의 오른쪽 측면이 이쁘게 받습니다.

각도에 따라 살짝 기울어보이는 느낌인데, 상반신이 살짝 오른쪽으로 기울어있어 여름에는 세심한 주의를 필요로 할듯.

두 다리를 다 대고있는듯 하지만 실제로 스탠드에 딛고 있는것은 왼쪽 다리뿐이라 생동감이 있지만, 때문에 다소 기울어져보이네요.


눈의 검은 테두리는 세밀하고 고운 느낌으로 프린팅되어 있고, 눈동자 내부는 입체감이 나도록 여러 색이 겹으로 칠해져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눈그림체를 그대로 따온듯한 세밀한 눈도색이 인상적.

"후엥~"하듯 곤란해하는 표정이 눈썹과 입에 잘 드러나 있는 것도 미쿠루답게 재현이 잘 되었습니다.


웨이트리스 복장 한정 트윈테일의 미쿠루의 머리카락도 세밀하게 재현.

리본으로 양쪽을 묶어내려 귀여운 분위기를 한층 강조한 머리카락의 표현이 좋습니다.


선배에 미소녀에 동안에 거유에....여러가지 모에 요소를 갖춰 하루히에게 전격 캐스팅당한 미쿠루의 특징인 가슴(.....)

과장될 정도가 아니라 커보인다는 느낌으로 밸런스를 잘 맞췄습니다. 동그란 가슴의 조형이 특히 이쁘더군요.

가슴에 단 미쿠루 이름표의 글자도 세밀하게 재현되어 있고, 가슴을 받치듯 리본이 연결된 것도 인상적.

가장 재밌었던 것은 왼쪽 가슴부분에 재현되어 있는 별모양의 점(....)

물론 너무 작아서 그냥 점으로만 찍혀 있지만, 박스에도 점까지 재현이라 나온걸 봐선 절대 먼지나 다른건 아닙니다!


치마 부분의 레이스나 주름표현도 섬세하게 재현.

상당히 짧은 치마이기에 살짝만 엉덩이를 들어도 속옷이 내려다보이는 미쿠루로썬 걷는것 자체도 상당히 곤란한 복장인듯.

쿈이 영화를 찍으며 얼마나 내심 좋아했을지 상상이 갑니다(....)


치마 위의 에이프런이나, 등뒤의 리본도 깜찍합니다. 엉덩이를 뒤로 내밈으로써 치마위에 생기는 엉덩이의 굴곡 표현에도 주목.


살짝 크로스시킨 두 다리와 검은 구두, 그리고 하얀색 스탠드와 아사히나 미쿠루가 선명하게 찍힌 귀여운 스탠드가 인상적입니다.

개인적으론 아무것도 없는 스탠드보다, 이렇게 뭔가 무늬나 글자가 들어있는 스탠드가 보기 좋다고 생각해요.


화려하거나 튄다거나 하는 느낌은 아니지만, 미쿠루가 조용하고 얌전한 캐릭터이기에 그런 느낌이 피규어에도 전해지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치에리씨가 원작 재현을 정말 잘 했다 할 정도로 귀여운 미쿠루가 그대로 등장해서 미쿠루 팬분들은 정말 좋아할만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제품크기] 1/8스케일 19cm (스탠드 포함)

 

[도색] ■ ■ ■ ■  (머리띠의 세밀한 줄무늬등, 여러 부분에서 세밀한 도색)

[살색] ■ ■ ■ ■  (살짝 투명한 느낌의 살색 표현이 좋습니다.)

[조형] ■ ■ ■ ■ □ (전체적으로 훌륭하지만, 각도의 제한을 받고, 살짝 기울어질듯한 조형이 아쉬움)

[가치] ■ ■ ■ □ □ (메이커별로 웨이트리스복장은 상당히 많이 나온데다가, 이 제품은 덤핑팔이도 했었지요)

[재현] ■ ■ ■ ■ (애니메이션의 작화보다 훨씬 귀여운 느낌입니다^^)

 

이곳에 올린 사진과 소감은 직접 제작한 것이므로 다른곳에 무단도용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Captured, Written by AKITO 2009.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