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카닉 리뷰혼!!!/건담 프라모델

[리뷰혼]HG 건담AGE-2 다크 하운드 리뷰[건담AGE,반다이]

 

 처음 그 모습이 공개되었을때만 해도, 크로스본 건담의 아류이니, 재활용이니 말이 많고 저도 그렇게 좋아하진 않았지만, 역시 반다이 매직이란 말이 괜히 존재하는게 아니었습니다.

저는 아직 본편 애니메이션의 3세대까진 넘어가지 않아서 극중 장면에서 다크 하운드를 보진 못했지만 나오는 프라모델의 상당한 퀄리티 + 반다이 매직으로 기체가 너무 마음에 들더군요.

거기에 회사 동료인 최모씨가 생일 선물로 주신 킷이고, 선물 받은 킷은 꼭 리뷰해야 한다는 약속을 했기에, 정말 간만에 건프라로 다시 복귀하면서 첫 제품이 다크 하운드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다시 힘차게 건프라 리뷰를 할수 있기를 바라며..!!(아직 약속한 선물이 하나 더 있기에 여기서 멈출수 없어요!!!)

 

 요즘 HG 패키지 일러스트는 하나같이 명작입니다.

오히려 건프라 본체가 퀄리티가 떨어지더라도 패키지 보면 사고 싶어질 정도로, 반다이도 그걸 노리고서 패키지를 멋지게 만드는 듯.

다크 하운드라는 조금 무서운 이름으로 에이지2가 돌아왔습니다.

해적 컨셉이라 그런지 가슴과 머리에 해골 문양, 거기에 전신을 검정색으로 물든것이 다크 히어로를 연상시켜서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전체적인 실루엣은 기존의 에이지2 노멀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색상이 전체적으로 어두우면서 붉은색으로 강조되어 있고, 어깨 무장이나 머리, 가슴의 해골 문양등 분위기가 상당히 변했지요.

우주에서 그야말로 눈에 잘 띄지 않는 색에다가, 기존 노멀에서 한층 기동성을 강화한 근접전용 기체라고 합니다.

무기도 원거리보단 거의 근접으로 구성된건 해적 컨셉이라 그런건지......

에이지2의 잘빠진 디자인은 종래의 노멀에서 확인했기에, 이번 제품도 정말 기대하며 구입했습니다.

 

날카로운 실루엣은 노멀에서 이어지는데, 머리뿔과 어깨 끝 부분은 날카로운 부분에 다치지 말라고 둥근 추가 부품이 붙어있습니다만, 성인이라면 이런 부분을 니퍼로 잘라 날카로운 부분의 각을 살려주는 것도 추천입니다.

 

 개인적으론 이 변형기믹을 위한 허리 뽑은 상태가 밸런스가 좀더 맞춰진 느낌입니다.

다리가 길어보여서 그런지 허리도 조금 긴 쪽이 8등신 밸런스에 맞는다고 할까요.

사람에 따라선 허리가 가늘고 길게 보일수 있지만, 액션 포징 등에서도 그야말로 빛을 발하는 허리 뽑는 기믹은 무시할수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어느쪽이 좋으신가요?

 

 가장 많이 변화된 얼굴 부분.

얼굴 자체는 기존의 에이지2와 같지만, 헬멧 형태가 해적 선장모로 바뀐 부분과 해골 문양이 새겨진 점, 한쪽이 고글로 덮힌 점이 다릅니다.

고글의 푸른색은 스티커로는 도저히 느낌이 살지 않아서 에나멜 은색으로 밑도색 + 클리어 그린으로 도색해서 번쩍거림을 살렸습니다.

마치 드래곤볼에서 보는 전투력 측정기처럼 생겼는데 극중에선 좀더 센서쪽의 강화를 이룬 걸까요??

 

 에이지 프라모델의 가동성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푹 숙이기도 물론 , 높이 고개를 올리거나 회전에 있어서도 거리낌이 없는 프라모델.

간단한 폴리캡 관절로 이정도까지 가동성을 늘려준 반다이에게 고마울 따름입니다.

 

 어깨 접속부 자체는 몸통과 별도 파츠로 되어 있어 꽤 자유도가 높기에, 높이 올리거나 앞으로 내미는 등의 가동이 가능합니다.

팔목의 가동성은 아주 조금이고, 무거운 랜서 등을 오래 들고 있으면 조금 처지는 등의 팔목의 문제가 조금 있지만, 그럭저럭 봐줄 정도.

 

 어깨의 추가 장갑은 팔 가동에 제약이 되지 않게 높이 움직입니다.

덕분에 다양한 포즈에 있어서 방해가 되지 않고, 위협적으로 올린 어깨 장갑은 꽤나 멋을 더해주는 역할을 하지요.

 

 지금까지 건프라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허리의 변형을 위해 위로 늘어나는 기믹.

생각해보면 MG 아스트레이에도 적용되어 가동성을 극한까지 끌어올림과 동시에, 포징의 역동성을 더해줬던 기믹이기도 합니다.

덕분에 변형뿐만 아니라 액션 포징에 있어서 에이지2의 커다란 장점이 되는 역동성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허리도 액션포징에 무시못하는 부분이라는걸 이 제품을 통해 깨달았어요.

 

 허리를 늘리면 앞으로는 물론, 뒤로도 상당히 가동률을 자랑.

이 기믹이 앞뒤로만 움직이기에 옆으로는 큰 가동성을 주지 못하지만, 이정도로도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던 액션 포징의 역동성은 일반적으로 허리를 거의 못움직였을 당시와 앞으로 푹 숙여줬을때의 차이점에서 드러납니다.

생각해보면 MG 아스트레이도 이런식으로 좀더 역동적인 포징이 가능했었지요.

작은 부분이지만 전체적인 느낌에 있어선 큰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더블오와 마찬가지로 이쪽의 다리 가동성도 괴물 가동성.

발목의 90도 꺾임과 고관절의 180도 찢어짐이 맞물려 만족스러운 가동성을 보여줍니다.

무릎은 완전 굽힘은 안되지만, 이정도도 확실히 대단한 부분.

그러고보니 무릎꿇기 자세를 찍지 않았네요...OTL

 

 앞,뒤로의 가동은 제한적이지만 옆으로의 가동이 90도가량 접혀집니다.

우주형인지라 지면에 붙일 일이 거의 없고, 실제적으로 다리가 펴진 형태는 변형을 위한 발바닥의 접힘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앞쪽 스커트는 사실 두개가 동시에 움직이게끔 부품이 하나로 되어 있는데, 전 항상 두 부품의 연결부분을 잘라낸 다음, 양쪽이 따로따로 움직일수 있게 해줍니다. 스커트를 지지하는 부분이 고정성이 좋아서 이렇게 잘라내도 고정하는데는 문제가 없거든요.

리어 스커트의 가동은 극히 제한적, 사이드 스커트의 가동률은 180도 다리찢기에도 대응하도록 상당히 폭넓습니다.

 

 근접전 무기로 바뀌어 랜서로 변경.

은은한 은색 사출색으로 해골문양과 같은 런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크로스본에서도 나오는 랜서형 무기로 남자의 로망인 근접전 무장으로 변경!!!

 

 앵커샷은 해적선장의 상징인 갈고리로 구성되어 양 팔에 장착되며, 총으로써 손에 쥐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들어있는 리드선으로 사출 장면을 재현 가능하며, 리드선이 꽤 길어서 가운데를 잘라서 두 앵커샷을 동시에 사용하도록 하는 것도 가능.

 

 노멀과 같이 두개의 빔샤벨이 들어있어 아셈의 이도류를 재현이 가능.

이 부분은 노멀과 똑같이 리어 스커트에 수록되는 등의 차이점이 없습니다.

 

 팔은 왼손만 3가지가 포함.

어찌보면 노멀에 포함되었던 부분이니 이번엔 오른손이 포함되었어도 괜찮겠다...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하긴 오른손은 거의 무기를 들고 있으니 상대적으로 왼손이 비는건 맞네요.

 

 변형 과정은 단순하게 간단히 변형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고관절 부분은 변형용 파츠를 따로 끼워줘 완성되지만, 딱 이 파츠 하나만 바꾸면 되니 꽤 좋은 변형과정입니다.

팔 부분의 고정이 약해서 조금 모양이 어긋날수 있는 점만 빼면 실루엣도 아주 멋지고 고정성도 좋은 느낌.

 

 더블바렛때는 슬라이더 모드가 정말 처참했는데, 노멀과 다크하운드의 슬라이더 모드는 꽤 멋집니다.

 

 특별 스탠드가 수록!!!!

각도 변경등은 불가능 하지만, 제품으로 스탠드까지 포함되고, 거기에 여분의 파츠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약 14.5센티로 에이지2 노멀과 동일.

같은 기체, 다른 느낌으로 존재감 자체는 색상이 어두운 다크 하운드가 압승인 느낌.

 

이상, HG 다크 하운드 리뷰였습니다!!

 

충격적인 디자인 변경으로 상당히 인상적이었던 기체.

180도 색이 변경되어 어두운 느낌과 해적의 느낌이 조화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거기에 HG 에이지 라인업에서 빼놓을수 없는 명품 키트라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부디 이 후에 MG로도 더블바렛도 나오고, 다크 하운드도 꼭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HG 시리즈는 이제 폴리캡 관절의 고정성이 더욱 개선된다면 더 바랄게 없는 라인업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프로포션도 좋고, 가동성도 좋고, 사출색도 좋고, 점점 부분도색 포인트도 없어지면서 처음 건프라를 접하시는 분부터 고급 모델러분들까지 두루 만족시킬만한 라인업이 되는것 같습니다.

 

[제품크기] 1/144스케일 14.5cm

 

[프로포션] ■ ■ ■ ■ ■  특유의 해적 디자인과 날카로운 각을 살려냈습니다

[디테일] ■ ■ ■ ■  몰드는 상대적으로 적은 편, 그렇지만 각이 살아있어 디테일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출색] ■ ■ ■ ■ ■ 어두운 검정과 회색의 사출색을 분위기를 살려내도록 재현

[가동률] ■ ■ ■ ■ ■  더 바랄게 없는 가동률!!!

[만족도] ■ ■ ■ ■ □ 스탠딩보다 포즈를 잡아놨을때 만족도가 큰 제품

[난이도] ■ ■ ■ □ □ 간단하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색분할] ■ ■ ■ ■ ■ 부분도색할 표인트가 거의 없습니다!

 

이곳에 올린 사진과 소감은 직접 제작한 것이므로 다른곳에 무단도용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Captured, Written by AKITO 2012.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