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소녀 리뷰혼!!!/scale figure

[리뷰혼]1/8 토모에 마미 리뷰[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굿스마일]

 

 굿스마일 컴퍼니에서 발매되고 있는 마도카마기카 스케일 피규어 시리즈. 그리고 드디어 토모에 마미가 발매되었습니다!

작년에 방영해서 상당히 인기가 있었던 작품임에도 굿스마일 계열에서 나오는 피규어 말고는 경품을 제외하고 피규어화가 거의 없다고 봐도 될 토모에 마미 피규어.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이기에 굿스마일에서 나오는걸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가장 최근에 발매된 피규어는 해당 메이커의 최근 기술이나 퀄리티 등을 판가름하게 해주기에 이번 제품은 여러모로 분석을 해볼까 합니다

 

<패키지>

 굿스마일 컴퍼니의 패키지는 디자인이 다채롭게 꾸며져 발매됩니다.

토모에 마미의 극중 마녀전에서 배경을 모티브로한 앞면 패키지 일러스트나, 하이라이트였던 과자의 마녀 샤를롯테전의 뒷배경 등, 각 캐릭터의 배경등을 참조하여 세밀히 디자인된 패키지 디자인이 볼만합니다.

박스의 재질은 두꺼운 종이로 되어 있고 캐릭터 사진만 따로 코팅처리 되어 있어서 고급감을 더해줍니다.

 

<전체모습>

 마미의 우아하면서 다정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포즈.

초반 공개되었던 마도카를 비롯해 쿄코를 뺀 4명의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제작되면서 그림체를 보다 다듬어 말끔하고 이쁜 원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마미의 사뿐히 움직이는 듯한 포즈, 다정하게 머금은 미소가 어울리는 얼굴, 마법소녀 복장의 화려함과 더불어 마미의 글래머한 가슴 등도 빼놓을수 없는 요소...!!

스탠드가 마법소녀의 소울젬을 연상시키는 마미의 주황색으로 투명 클리어로 재현되어 스탠드도 하나의 세계관을 부각시키는 요소로 장식 가능한 점도 큰 매력의 하나입니다.

 

<얼굴>

 애니메이션 작화에서 눈 그림체가 가장 두드러졌던건 눈동자의 빗금 처리.

그런 작화의 세밀한 재현을 비롯해 반쯤 뜬듯한 마미의 눈이나, 차분한 표정과 볼의 홍조가 깔끔하게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굿스마일 계열의 이 아이프린팅은 깔끔하게 들어가 있어서 상당히 마음에 드는데, 이번 마미는 눈 위치도 어긋나지 않고 정위치에 프린팅되어 있고, 깔끔하면서 살짝 흐린듯한 처리가 꽤 마음에 듭니다.

 

초기 제품 사진과 비교하면 느낌이 다소 달라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처음 제품을 봤을땐 묘한 이질감이 들 정도.

사진은 좀더 눈매가 진하게 채색되어 있고, 눈꼬리가 수평으로 되어 있는 느낌이라면 실제품은 눈꼬리가 조금 내려간 느낌.

그런 차이가 있지만, 어찌보면 이쪽이 더 원작화에 맞는 느낌이 들기에 계속 보면 볼수록 이쪽이 마음에 들더군요.

 

<머리카락>

 금발의 봄꽃을 연상시키는 화사한 노란색, 양쪽으로 내린 롤빵 머리의 헤어스타일을 세밀히 재현.

화사한 머리색에도 세밀한 그라데이션이 들어가 있고, 양 끝의 롤형식의 머리카락 조형도 세밀히 제작되어 있습니다.

양 머리끝은 연질 재질이라 부러짐에 걱정이 덜한 것도 좋은 부분.

 

<머리장식>

 오른쪽의 소울젬은 클리어 파츠로 제작. 양쪽의 꽃무늬 장식이나, 모자의 털 등도 세밀히 제작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모자의 탈착은 불가능한데, 모자가 탈착이 가능해서 손에 쥘수 있거나 하는 기믹이 포함되어 있었다면 더 가치가 올라가지 않았을까 하는 소박한 아쉬움도 들더군요.

 

<가슴>

 웨이브에서 발매한 마미 수영복에선 도발적인 몸매로 정평이 나있는 마미의 가슴!!

중학생이 이정도라니? 하고 놀랄 정도의 발군의 몸매를 가진 마미의 가슴도 착실히 재현되어 있습니다.

허리부터 코르셋으로 조여져 있어서 가슴이 한층 강조되는 마법소녀 복장.

중력의 흐름 등이 느껴지는 조형인데, 좀더 크게 했어도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과장등의 표현이 들어가지 않아서 각도에 따라선 재미없는 느낌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역시 마미니까 좋습니다!!

 

<상체>

 허리가 코르셋으로 꽉 조여진 느낌이기에 큰 가슴에서 가느다란 허리로 이어지는 라인도 볼 요소중 하나.

허리의 세밀한 줄이나 끈 도색 처리 등도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깔끔할 정도는 아니라 선이 자세히 보면 뭉개져있거나 하는 등, 끝처리가 조금 부족하더군요.

굿스마일 퀄리티는 전체적으로 보면 만족스럽지만 세부적으로 보면 이번엔 아쉬운 도색마감 등이 몇군데 있었습니다.

 

<손>

 손톱은 마미의 상징인 주황색으로 이쁘게 도색되어 있습니다.

손 조형이 여성스러움을 한층 강조하고 있다는걸 느낄수 있을 정도로 가녀리면서 손가락 하나하나 신경써 조형한 것이 드러나는 느낌이 좋습니다.

 

<하체>

 굿스마일 제품에서 자주 보이는 치마로 골반등이 가려져 있지만, 허리와 다리의 라인의 흐름이 이어짐으로 어느정도일지 상상하게 만드는 저 라인은 이번 토모에 마미에도 빠짐없이 재현!!!
보일듯 말듯한 치마의 위치 선정이나 건강한 허벅지의 살색을 살리는 등, 굿스마일에는 하체의 강조를 강요받고 있는 걸지도....!!!

 

<속옷>

 피규어의 묘미라면 애니메이션에선 보이지 않는 치마속까지 재현되어 있다는 것....!!!

순백의 하얀 속옷이 드러나는 각도의 아슬아슬함을 잘 살려냈습니다.

극중에서 가장 몸매가 부각되는 캐릭터인지라 허벅지의 두꺼움이나, 라인의 곡선을 풍성하게 살린 느낌.

가끔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 조형을 봐와서 그런지 엉덩이에 힘이 부족해 살짝 아쉬움이 남지만, 이런 아슬아슬함을 체험하게 하는 조형도 상당히 좋습니다...!

 

<다리>

 굽이 달린 긴 부츠와 사뿐히 점프하는 듯한 마미의 발걸음. 마치 변신씬 처음에 다리를 리듬감 있게 바닥에 치는 부분을 연상시키게끔 하는 동적인 재현도가 일품입니다.

오버니삭스의 줄무늬 표현이나 그라데이션 등 도색적인 부분도 감상 포인트가 가득....!!!

다리에 한껏 힘이 실려있다는 것을 체험할수 있습니다.

 

<스탠드>

 소울젬을 연상시키는 마미의 주황색을 넣어 클리어 파츠로 제작.

각 캐릭터마다 해당 색상으로 동일한 클리어원형을 사용해 제작되었는데 같이 장식해놓은걸 보니 모였을때 느낌이 일품이더군요!!

다리와 연결점은 철심을 박아 보다 안정적이게, 그리고 부러지는 일을 방지하기 위한 정성이 들어가있습니다.

 

<구성파츠>

 별도 바리에이션 파츠로써 총을 잡을수 있는 양팔 파츠, 머스켓총 2정이 수록됩니다.

최근 피규어에서 한가지가 아니라 여러가지를 즐기게끔 포함되는 바리에이션 파츠는 한 제품으로 다양한 느낌을 낼수 있는게 특징.

작은 부분이지만 이런 파츠들이 소비자에겐 큰 즐거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전투 모드>

 팔 파츠를 바꿔낌으로써 전투시의 마미를 재현 가능.

머스켓총의 길이가 꽤 길기에 볼륨감이 단숨에 업합니다!

전투시 우아함을 추구하는 마미의 느낌이 여기에서도 잘 재현되어 있습니다.

 

<머스켓총>

 총의 디테일은 무늬 하나하나까지 도색되어 있고, 펄 빛 도색으로 고급감을 살렸습니다.

상당한 길이에 볼륨감이 마음에 듭니다!

 

 주황색 부분은 도색으로 처리. 총구 끝도 실제 파여있어 디테일을 업했습니다.

 

 총을 쥐는 손의 조형도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

이번 피규어는 작은 손의 조형미가 상당히 돋보입니다.

손만봐도 이쁘다고 생각이 들어요!

 

<크기비교>

 1/8스케일이라 넨도로이드와 같이 놓으면 이정도 크기.

딱 1/8스케일의 표준이라 생각되는 작지않고 조금 커보이는 느낌이 듭니다.

마마마 캐릭터들이 살짝 대두느낌이 나서 그런지 좀더 커보이기도 하구요.

 

<Action!!>

 살랑살랑 느낌의 우아한 마미. 그 표정과 어우러져 장식에 있어선 여러 각도에서 빛을 발하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저 속옷이 보일듯 말듯한 각도가 참을수 없을 정도....!! 굿스마일 이런 치밀한 계산까지...!!!

 

 뒷모습은 거의 모든 제품에서 눈에 띄지 않지만, 마미는 뒷모습도 이쁘더군요.

뒤에서 봐도 가슴이 보이는 저 .............저거!

 

 극중에서 선배 역할로, 차분하면서 얌전한 어른스러운 느낌이지만, 피규어에선 극중 느낌보다 살짝 어려보이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개인적으론 성숙한 느낌이 좀더 났다면 좋았겠다 싶기도 하지만, 조형사가 제작해준 것을 즐길수 있다면 그걸로 족하겠지요.

여러 각도에서 찍으면서 하나하나 새로운 느낌이 나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치며>

굿스마일이 최근 공장에서 수많은 제품들을, 그리고 생산하는 수가 많이 늘어나면서 실제품을 받았을때 드는 아쉬움은 역시 마감 처리가 이전보다 조금 깔끔하지 못해졌다...라는 느낌을 자주 받게 됩니다.

미세한 먼지가 도색에 들어가있거나, 도색의 튐, 점 등이 찍혀있거나 하는 현상은 어쩔수 없는것 같네요.

그 외에는 전체적인 도색 퀄리티, 특히 살색의 뽀얌이나 화사한 노란색등을 전체적으로 살린 좋은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마미를 좋아하신다면, 아니 마도카마기카를 좋아하신다면 마미는 반드시 놓쳐서는 안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크기] 1/8스케일, 20.5cm

 

[도색] ■ ■ ■ ■ □ (화사한 노란색이나 전체적인 도색이 뛰어나지만 마감처리에서 줄의 삐뚤어짐이나 미세한 점 등 도색미스가..)

[살색] ■ ■ ■ ■ ■ (화사한 살색. 특히 허벅지의 살색이...!)

[조형] ■ ■ ■ ■ □ (마미의 느낌을 충분히 살렸지만 아주 조금 그 느낌이 부족. 동세의 표현 등은 훌륭합니다)

[가치] ■ ■ ■ ■ □ (고품질의 마미 피규어로써 제격이나 마미를 좋아하는 분들 모두를 만족시키기는 힘들듯한 조형)

[재현] ■ ■ ■ ■ □ (미묘한 얼굴등의 재현도가 살짝 아쉽습니다)

 

이곳에 올린 사진과 소감은 직접 제작한 것이므로 다른곳에 무단도용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Captured, Written by AKITO 201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