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A가 4화까지 발매, 새로운 우주세기의 건담 아이콘으로 떠오른 전신 백색의 유니콘 건담의 HGUC프라모델입니다.
변형 기믹을 제외하고 통상 모드인 유니콘 모드와 디스트로이 모드가 별도로 판매되어 각각의 프로포션을 보다 완벽하게 재현하면서 변형의 군더더기가 없어지면서 가동이나 견고성이 좀더 좋아진 제품.
처음 이 디자인을 봤을땐 상당히 신선했던 기억이 나는데, 오래전에 제품이 발매되고 바로 구입했었는데 리뷰에는 꽤 오랜시간이 걸렸네요. 그나마 애니메이션이 아직 완결까지 많이 남은 시점이라 다행입니다....!!
▼ 전체 모습
전체적으로 사이코 프레임이 열리는 몰드 부분을 먹선을 넣었는데, 과도한 느낌이 들기도 해서 조금 실패했나...하고 좌절했습니다.
좀더 연한 회색 먹선이나, 아니면 가조립 상태가 가장 이쁠지도 모르겠어요.
전 어디까지나 애니메이션 상의 작화의 몰드를 재현하려고 해본건데 생각보다 진한 느낌이 듭니다.
별도의 부분도색은 하지 않고, 먹선만 넣어서 완성시켰습니다.
프로포션의 재현도는 정말 훌륭해서 이번 제품은 프로포션 > 가동이 되어버렸지만 제품 자체로는 상당히 만족.
극중 그대로의 유니콘 분위기를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 머리
유니콘이라는 이름을 단 듯 외견에서 보이는 거대한 일각수의 뿔이 인상적.
극중 몰드는 전부 재현되어 있으며, 카메라 아이는 별도의 스티커를 안쪽에 붙여서 일자형식으로 된 눈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눈이 크지 않기에 조금만 고개 숙여도 보이지 않는데, 그런 느낌도 하나의 멋으로 자리잡은 유니콘 다움을 잘 살린 조형.
▼ 머리 가동
볼 조인트로 목의 가동률은 숙이는 것은 조금밖에 안되서 저같은 숙이는 포징을 좋아하시는 분은 어느정도 아쉬울 부분.
오히려 고개를 든 가동률은 꽤 좋아서 상당히 위를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별다른 제약이 없기에 목의 회전도 좋지만 크게 쓸 부분이 없네요.
▼ 팔 가동
전반적인 팔의 가동은 만족스러운 편.
무엇보다 MG를 조립해본 분이라면 변형 기믹에 따른 어깨 가동의 희생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 좋습니다.
다만 팔꿈치 관절 분할이 양 바깥쪽으로 힘을 받으면 금새 벌어져서 팔 아랫부분만 잡고 가동할 경우 부러짐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 어깨 연결부
몸체 윗 장갑이 가동부와 함께 가동함은 물론, MG보다 향상된 어깨 가동이 시원스럽게 가동됩니다.
개인적으론 가운데 사진처럼 어깨 위로 가동이 자연스러운 피규어를 선호하는 편이라(성난 어깨를 좋아합니다!!)이번 유니콘도 다양한 느낌을 재현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 허리 가동
회색 부분의 분할로 허리의 가동을 실현. 다만 저 분할된 부분이 가동폭의 전부라 가동률은 거의 절망적인 수준.
가동폭이 짧아서 상체의 지지력도 단단하게 고정되는 것은 단점에 따른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다리 가동
HGUC 특유의 볼 조인트로 된 전통적인 고관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비우주세기의 HG들은 더블오때부터 혁신적인 가동률 재현을 위한 별도 고관절을 제작했는데, 우주세기쪽은 HGUC만의 특색을 계속 고집하는 것인지 180도 찢어지지 못하는 관절을 계속 채용하고 있어서 아쉬운 부분.
무릎의 관절도 MG 영상판과 같은 90도의 정직한 가동률을 보여줍니다.
▼ 발목 가동
변형기믹이 빠져있기에 발목의 가동률 및 고정력은 단단한 편.
큰 가동률을 기대할순 없지만, 이번 유니콘은 프로포션 때문에 이래저래 용서가 됩니다.
▼ 제품 풀장비 모드
바주카와 실드, 예비탄창을 장비한 제품의 풀 장비 사양.
빔 매그넘은 디스트로이 모드에 들어가고, 유니콘에는 극중에도 자주 쓰였던 하이퍼 바주카가 포함됩니다.
▼ 하이퍼 바주카
"제대로 노려!!!" "노리고 있어요!!!!"
두번째 출격에서 인상적이었던 하이퍼 바주카 전투씬은 특유의 음악과 함께 잊혀지지 않네요.
다양한 기믹이 포함되어 있어 파츠교환식으로 재현되긴 하지만 재밌는 무장 파츠입니다.
단색이 어색하지 않고, 먹선만 넣어도 폼난다는게 즐거운 점.
거기에 팔 가동률이 받쳐주기에 양손으로 잡아서 쏘는 느낌도 재현이 가능.
▼ 실드
I필드가 내장된 유니콘의 실드.
안쪽 디테일도 재현. 팔에 고정 파츠로 단단하게 접속 및 백팩에 접속 가능한 파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얼핏 보면 버리기 쉬운 파츠이기에 꼭 버리지 마시고 메뉴얼을 보고 챙겨놓으세요! 전 버려버려서 사진찍을때 고생했습니다...ㅠㅠ
▼ 빔 샤벨
그러고보니 아직 애니에선 유니콘 모드에서 빔샤벨을 쓰는건 못본것 같네요.
반다이의 최근 성향이라면 빔샤벨도 디스트로이 모드에 넣어준다거나 하는 센스(...)를 보여줄줄 알았는데 평범하게 다 넣어줬습니다.
야심작이라 그런지 일반 팬들에게 서비스도 그럭저럭 해주는 느낌.
▼ 손 파츠
빔샤벨용 손 2개, 사격용 손 1개, 편손 2개가 포함.
더블오 시리즈때 편손이 각각 한개씩만 들어있는 경우를 봐서 이번 경우는 역시나 서비스가 그럭저럭 좋은 편.
▼ Action!!
이상, 유니콘 건담 리뷰였습니다!!!
가동률이 다소 떨어지긴 하지만, 애니메이션의 영향으로 작품을 보신 분이라면 극중 장면들을 재현하면서 즐길수 있을 제품.
HG사이즈에 섬세하게 들어간 몰드나, 멋진 프로포션, 변형 기믹이 빠짐으로써 받았던 스트레스를 다소 만회해주는 제품의 고정성 등, 유니콘 팬이라면 꼭 구입해보셨으면 하는 제품입니다.
먹선을 넣지 않아도 백색의 고운 사출색이 어우러져 이쁘게 재현되므로 간단하게 만들어도 오케이....!!!
[제품크기] 1/144스케일 14cm
[프로포션] ■ ■ ■ ■ ■ 완벽한 애니메이션 작화 만큼이나 프로포션의 재현도가 높습니다.
[디테일] ■ ■ ■ ■ ■ 다중 분할된 몰드를 섬세하게 재현. 먹선을 넣지 않아도 몰드가 살아있는듯한 느낌도 좋습니다
[사출색] ■ ■ ■ ■ ■ 고운 백색의 사출색.
[가동률] ■ ■ ■ □ □ 어깨 가동률은 만족스럽지만, 그 나머지 부분은 HGUC특유의 느낌이 그대로 이어져온..
[만족도] ■ ■ ■ ■ □ 가동률 면에서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난이도] ■ ■ □ □ □ 조립도 어렵지 않고 간단한 조립만으로도 극중 느낌을 충분히 즐길수 있는 제품
[색분할] ■ ■ ■ ■ ■ 다리 부분에 조그만 도색 포인트가 있지만, 전반적인 도색포인트는 거의 없습니다
이곳에 올린 사진과 소감은 직접 제작한 것이므로 다른곳에 무단도용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Captured, Written by AKITO 20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