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소녀 리뷰혼!!!/scale figure

세이버 ~약속된 승리의 검(엑스칼리버) 리뷰 [FateS/N , 굿스마일]

굿스마일에서 발매된 세이버 릴리의 아발론(갑옷ver), 칼리번(드레스ver,)에 이어, 3번째 세이버 시리즈인 엑스칼리버(오리지날ver.)이 드디어 발매!

무엇보다 국내에서는 건담마트에서 동시 발매 타이틀을 약속했던 제품이라, 말 그대로 일본 발매일인 14일이 국내 발매 및 발송일이 되었습니다. 일본에서 몇몇 리뷰가 뜨는 날, 동시에 한국에서 물건을 받았다고 생각하니 상당히 색다른 기분이더군요..;ㅁ;

 

더불어 이번엔 건담마트에서 세이버를 협찬으로 제공해주셨습니다(__)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애니메이션 OST "EMIYA"

저번 피그마 세이버 엑스트라에도 썼었고, 따로 엑스칼리버 BGM이 존재하지만 곡이 짧고 그 곡보단 역시 이 곡이 세이버의 전투씬에서 빛을 발했기에, 이번에도 이 곡을 썼습니다.

 


패키지 사이즈는 세이버 릴리 패키지 사이즈와 동일.

고급스러운 은박 재질은 오리지날 세이버의 색상인 파란색을 덧입혀 보다 화려하게 탄생했습니다.

릴리때는 좀더 은은히 베어나는 색상으로 통일되어 있었다면, 이번 세이버는 타이틀 부분에 금색을 입혀 좀더 화려함에 치중한 느낌.

 


엑스칼리버의 풍왕 결계 버전과 사용하면, 말 그대로 보이지 않는 검으로 보구를 숨기며 싸워왔던 세이버가, 보구인 엑스칼리버를 사용하는 모습 그 자체를 재현한 피규어의 포즈.

적을 향한 일격을 날리는 자세가 심도 있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공중에 뜬 포즈로 스탠드에 왼발 하나만 철심으로 고정되는 것이 조금 불안해 보이기도 하지만, 덕분에 역동적인 포즈로 감상이 가능한 것은 정말 좋은 부분. 고정 철심도 발과 스탠드 양쪽으로 상당히 단단히 고정될뿐 아니라, 고정되는 다리도 구부러지지 않게 설계되어 있어(아마 안에 철심이 들어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계속 이렇게 세워놔도 문제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제품도 릴리에 이어 피규어보다는 하나의 작품으로 생각해도 될 정도로 상당히 뛰어난 느낌.

미소녀 피규어란 요소 보다도 하나의 장식품으로써 즐길수 있는 좋은 제품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세이버 릴리때와 마찬가지인 조형의 느낌이 나는 얼굴로, 원작에서 이질감이 나지 않는 세이버의 강인한 모습을 드러낸 표정으로 재현.

엑스 칼리버!!! 라고 외치는 듯한 얼굴 표정은 미소녀다운 앳된 표정과 더불어 왕의 위엄있는 표정이 양쪽 다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아이프린팅이나 얼굴에 미스 혹은 점같은 것 하나도 없이 세밀하게 재현된 퀼리티는 굿스마일 퀼리티 중에서도 발군!!

정말 만족스러운 얼굴입니다.

 

하나 아쉽다면 팔에 조금 가려 얼굴을 제대로 감상하기는 어렵다는 점. 각도에 따라 감상이 어렵다는게 액션 포즈 위주인 피규어의 단점이겠지요....ㅠㅠ

 


세이버의 금발을 파스텔톤으로 고운 색상으로 재현.

어둡게 그림자가 지는 부분은 좀더 어두운 색상을 입혀 입체감을 한층 강조했습니다.

흩날리는 머리 한올 한올의 정교함, 땋은 머리와 끝에 묶은 리본의 표현 등, 세밀한 재현이 돋보이는 부분.

물론 튀어나온 바보털도 빼놓을수 없습니다!

 


세이버의 갑옷 특유의 문양은 물론, 역동적인 포즈로 허리를 꺾고 양손을 위로 치켜든 모습이 인상적인 상반신.

갑옷 안의 드레스의 질감뿐만 아니라 강렬한 파란색을 잘 재현했습니다.

이전 화이트 앨범 리나에서 아쉬웠던 금색 테두리의 재현도 미스나 옅게 된것 없이 확실히 도장.

제품이 제품인지라 하나하나 제대로 만들어낸 느낌입니다.

 

가슴쪽 갑옷은 탈착되려나 하고 봤지만, 역시 탈착 자체는 힘들듯...OTL

세이버 릴리때처럼 혹시나 원페 한정으로 갑옷 탈착 버전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은 해봅니다만, 이것으로 추측은 어렵군요.

 


볼륨감 있게 사방으로 퍼지는 치마를 재현. 그 입체감이 정말 상당합니다.

그 위를 보호하는 갑옷의 질감 자체는 정말 중세기사의 갑옷이라 생각될 정도로 메탈릭 색상이 화려합니다.

푸른 색상에는 그라데이션 도색을 해 입체감과 옷감의 질감을 확실히 재현하는 등, 세부적으로도 볼 요소가 상당히 많습니다.

 


치마 내부는 이렇게...

오리지날 세이버라 바지를 입고 있습니다...그래도 여성스러운 굴곡 재현은 빼놓지 않고 넣어준 굿스마일...!

오히려 이런 면에서 이번 세이버는 정말 작품으로써 치중할수 있구나..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매끄러운 다리 라인이 그대로 드러난 갑옷 부분.

내부가 드러나는 부분의 도색도 확실하고, 은색의 질감도 확실히 재현해냈습니다.

액션 포즈인 만큼 공중에 뜬 다리가 보다 자연스럽게 재현되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각도상의 아쉬움이 조금 남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땐 그다지 이상하지 않으니..

 


무엇보다 은색 갑옷의 색상이 정말 이쁩니다. 금속 특유의 재질감을 도색으로 재현한 것도 그렇고, 팔 장갑의 내부 디테일이나 가슴 부분의 문양, 어디 하나 미스나 먼지가 도색 내부로 들어간 흔적없이 깔끔하게 도색되어 있더군요.

굿스마일 퀼리티가 좀 왔다갔다 하는데, 항상 이렇게 제대로 만들어주면 좀 좋아..하고 얄밉기까지 합니다.

 


이번 세이버의 상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엑스 칼리버.

평상시 보구의 정체를 숨기기 위한 인비저블 에어(풍왕결계)를 해제하고 엑스칼리버(보구)를 사용하는 세이버의 순간을 재현한 엑스칼리버 파츠입니다.

풍왕결계가 해제되며 강렬히 몰아치는 바람을 재현한 이펙트 파츠와 엑스칼리버 본체 자체는 클리어로 재현.

이펙트 파츠는 군데 군데 초록색 그라데이션을 입혀 상당히 이쁘면서도 바람을 형상화한 부분이 돋보입니다.

극중 세이버의 엑스칼리버 해제 장면을 생각하면 정말 감동적인 재현 파츠.

 


물론 통상 버전의 엑스칼리버도 포함됩니다.

이쪽은 엑스칼리버 특유의 디테일한 무기 디자인을 확실히 살린 버전.

요정의 문자 등, 재현도도 확실합니다.

 


풍왕결계 버전 및 통상 버전의 엑스칼리버는 세이버 릴리에게 쥐어주는 것이 가능.

세이버 릴리의 풍왕결계 엑스칼리버 버전도 상당히 멋집니다....+_+

 


세이버 릴리는 체스무늬였다면, 이번 베이스는 길가메쉬와의 일전을 벌였던 한밤의 공원을 베이스화.

격렬한 싸움의 증거인 부숴진 바닥의 한 부분과, 바닥의 무늬 하나하나도 확실히 재현했습니다.

로고 타이틀은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의 타이틀을 재현.

바닥만 놓고 봐도 정말 대단한 퀼리티입니다....!!

 

세이버 본체와 베이스의 연결은 고정 철심으로 연결.

다리 하나로 고정되지만, 철심과 각 부분을 이어주는 부분의 고정성이 상당히 좋고, 고정되는 다리도 따로 철심이라도 들어있는지 꽤 단단해서 계속 진열해놔도 구부러지거나 쓰러지는 일은 거의 없을것 같습니다.

보는 입장에서는 불안해보이는건 사실이나, 안전하게 잘 고정되더군요:) 이 부분을 분명 염두해두고 만들었지 싶습니다.

 


이상 세이버 약속된 승리의 검 리뷰였습니다!!!

하나의 작품으로써 피규어를 오랜만에 만나보는 그 감동은 예나 지금이나 다르지 않은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제품은 일본과 동시 발매된 제품이라 이번엔 일본이 전혀 부럽지 않았고, 그렇게 발매된 제품이 하나의 작품으로써 인정해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라 그 감동이 더 컸던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미소녀 피규어로써 하나의 인식을 깨버릴수 있는, 장식을 해놔도 다른 사람 눈치 볼 필요가 없는 세이버라 매니아는 물론 일반인들이 구입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더군요.

 

개인적으론 세이버 릴리처럼 다리를 바닥에 고정하는 포즈가 좋지 않나 싶지만, 시리즈에 이렇게 역동적인 포즈 하나도 나쁘지 않다 싶습니다. 다음에 나올것은 세이버 오르타...!! 이쪽도 세이버와의 대결씬이 왠지 즐겁습니다.

이 버전으로 다음 원페 한정은 갑옷 해제 버전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나, 세이버 엑스트라가 이 시리즈로 나오면 정말 대박이겠다 생각해보며....앞으로 굿스마일이 계속 이런 제품들을 더 많이, 아니 평소에도 계속 이런 퀼리티를 유지해주길 바라며..

이번 리뷰를 마칩니다~!

 

[제품크기] 1/7스케일 25cm

 

[도색] ■ ■ ■ ■  (도색 미스 없음, 각각의 질감을 제대로 재현한 도색은 감탄하게 됩니다.)

[살색] ■ ■ ■ ■ ■ (파스텔톤의 고운 느낌의 살색이 일품. 사실 살색이 드러나는게 얼굴밖에 없네요)

[조형] ■ ■ ■ ■ □ (역동적인 액션 포즈가 일품입니다. 포즈등에 있어선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는 부분.)

[가치] ■ ■ ■ ■ ■ (세이버의 갑주 버전의 피규어로써는 최고!)

[재현] ■ ■ ■ ■ ■ (극중 한장면을 보는 듯한 박력이 최고입니다)

 

이곳에 올린 사진과 소감은 직접 제작한 것이므로 다른곳에 무단도용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Captured, Written by AKITO 2010.9.15

이 리뷰는 건담마트의 협찬으로 이루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