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소녀 리뷰혼!!!/scale figure

KOS-MOS 수영복 리뷰 [제노사가,알터]


[알터] 제노사가3 1/6 코스모스 수영복ver.
 

 한마디로 명작이라 할만한 알터의 제품이 또하나 탄생했습니다.
그렇기에 발매 당시부터 구하려고 상당히 애를 쓰다가, 일본옥션에서 박스가 살짝 구겨졌다고 싸게 올라온 것을 구입하게 된..
이정도 퀼리티라면 바로 구하고 싶었지만, 엔화의 강세로 인해 계속 기회를 보다가 구입하게 되었네요.
일단 처음 봤을때 소감은 "크다!!!!!!!!"였습니다. 1/6 스케일이라 클것이라고는 예상했지만서도, 30cm가 넘는 크기에 압도당하고, 상당히 긴 머리카락의 투명한 느낌, 왠지 모르게 신비감이 느껴지는 피부와 무표정한 얼굴 표정등이 정말 잘 나온 제품.
이전에 리뷰했던 ver.4의 코스모스와 비교해보아도 재밌을것 같습니다^^

[박스 아트]
상당히 단조로운 느낌에 앞뒷면의 전체적인 은색의 디자인이 인상적.
양 옆은 제품 사진의 코스모스가 인쇄되어 있고, 뒷면은 기계적인 느낌의 무늬가, 앞면은 제품이 보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걸 받자마자 대개 모든 분들이 크다!!! 를 외치시지 않을지 할 정도로, 상당히 크기도 있고 무게도 있는 제품.

[전체 모습]
크기 30센티미터거대한 크기의 매력을 듬뿍 느낄수 있는 장신의 피규어라는 느낌입니다.
시원하게 뻗은 균형잡힌 다리와, 신비감이 느껴질 정도로 투명한 파츠가 아름다운 머리카락과 평소의 갑옷을 전부 벗어던지고 평범한 소녀로 돌아간듯한 개방적인 모습의 코스모스가 이렇게 아름답게 보일줄은....
그러면서 알몸을 허용할수는 없는지, 군데 군데 수영복이 필요없는 부분도 옷으로 살짝살짝 가린 부분이 특징입니다.
투명한 느낌과 함께, 살색도 화사한 하얀색이 어울리는 느낌이라, 푸른 배경과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얼굴]
무표정한듯 하면서 희미하게 미소짓는듯한 느낌의 입이나, 기계적인 느낌의 눈동자, 복잡할 정도로 세밀히 재현된 앞머리가 특징.
머리카락에 눈썹이 거의 가려져 아래서 쳐다본다 해도 거의 보이지 않고, 살짝 수그린 얼굴 각도이기에 전체적인 피규어 감상 각도가 아래에서 위를 바라보는게 좋습니다.

[머리카락]
뒷머리에 있어선 그야말로 한올 한올, 세밀함이 돋보이는 알터의 특징이 그대로 표현되어 있는 부분.
빛을 받음에 따라 그대로 투과해 신비로운 느낌을 주며, 부러지지 않도록 연질PVC를 써서 부드러운 느낌이 좋습니다.


 

머리카락 위쪽을 살짝 묶어, 만두머리(....)로 묶은 방식과 노란 리본으로 포인트를 줘서 귀여운 느낌이 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머리카락을 두 손으로 살짝 올리는 몸짓에, 머리카락이 한올한올 팔의 윤곽에 따라 올라가 있으면서, 팔이 비치는 표현이 굿.
손에 매니큐어가 발라져있는 등 세밀한 표현도 돋보입니다.

[가슴]
상당히 볼륨감 있게 재현되어 있는 가슴 부분.
살색이 상당히 리얼하게 도색되어 있고, 복잡한 무늬의 수영복의 도색도 완벽합니다.
살색의 무광과 다르게 수영복은 살짝 유광으로 입혀져 있어 구분이 확실히 되어 있는 것과, 살 위에 덧입혀진 수영복의 입체감이 잘 재현되어 있습니다. 역시 가슴의 돌기(...)표현도 자세히 보면 수영복 위에 드러나 있는 조형.


 

아래에서 봤을땐 볼륨감이 상당한, 원형의 가슴이 아름답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입체감이 난다 싶어 알아보니, 실제로 위 수영복은 탈착이 가능(....)
다만 안에 재현은 되어 있지 않고, 수영복과 접촉 부위로 인해 따로 탈착 후를 생각한 조형은 아니기에, 감상은 용이하지 않습니다.

[배, 등]
어느 피규어나 그렇지만, 저 배의 복근의 굴곡으로 생기는 그림자 표현은 상당히 색기있는 느낌을 더해주는듯.
매끄럽게 이어지는 가슴에서 배, 엉덩이 라인과 티팬티와 특유의 실루엣의 수영복이 특징입니다.

[엉덩이]
상당히 리얼하게 재현되어 있는데, 균형잡힌 몸매 조형이 돋보이는 부분.
뒤에서 봤을때 살짝 엉덩이의 굴곡이 수영복 위로까지 이어지는 느낌이나, 엉덩이에서 허벅지를 구분짓는 라인이 강조될 정도로 재현되어 있는 것은 이 피규어에서 하악 할수밖에 없는 부분(.....)
역시 알터답다면 알터답다고 할 정도로 세밀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최고의 묘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리]
다리의 각선미와 시원스럽게 뻗은 긴 다리의 조형이 멋집니다.
한쪽 허벅지에 끈 처리, 그리고 양쪽 발목에 끈 처리가 되어 있고, 음영효과로 인해 입체감이 두드러지는 느낌입니다.
평소의 전투모드일때도 하이힐처럼 굽이 높은 신발을 신고 있는데, 수영복에서는 바다에 어울리는 샌달의 느낌이 잘 와닿는..

[나이프, 벨트]
왼쪽 다리에는 나이프를 장착할수 있는 벨트와, 나이프를 한자루 장착하는 것이 가능.
색상도 검정색이고, 나이프라는 것 자체가 수영복과는 잘 안어울리는 이질적인 느낌이지만, 전투용 코스모스 이기에 잘 어울리는 느낌.
나이프는 2자루가 수록되는데, 하나는 벨트와 같이 장착할수 있는 것, 하나는 양면테이프로 직접 다리에 붙일수 있도록 나온 나이프인데,
저같은 경우엔 차라리 허벅지에 끈처리된 부분에 붙여보고 싶어지더군요(웃음)

이번 코스모스도 정말 잘 나왔지만, 한가지 아쉽다면 각도를 심하게 탄다는 것.
양방향의 각도가 아닌, 위 아래 각도인데, 정면에서 봐도 얼굴이 잘 안보여 아래서 볼수록 코스모스의 얼굴이 잘 드러나 이쁘게 보입니다.
때문에 장식할때는 책장 높은 곳이나, 자신의 시선보다 위쪽에 놔두는 것이 감상에 용이하지요.
피규어보다 아래서 바라볼수록, 의도한것인지 가슴의 조형이 점점 원형을 이쁘게 유지하기에, 될수있는한 높은곳에 놔두시길 권합..(퍽)

어떤 각도에 있어서도 빛이 나는 제품.
빛의 양과 어우러져 투명해지는 머리카락이나, 살색이 받는 빛의 양에 따라 신비감을 자아내는 표현이 일품입니다.
개인적으론 피규어의 왼쪽 측면을 비스듬히 보는게 가장 이쁘게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감상하시기 편하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되도록 많은 사진을 추가적으로 넣었습니다.

수영복의 시원한 느낌으로 무표정한 코스모스도 여름의 분위기를 한껏 만끽하는 듯한 느낌.
간만에 명작이라 말할수 있을 정도로 어디 하나 부족한데 없이 잘 나온 피규어라 생각합니다.
크기도 상당히 큰데다 존재감도 상당해서, 코스모스 하나만 장식해놔도 만족스러울 듯한 느낌.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잘 나온 제품이라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품크기] 1/6 스케일 30cm (스탠드 포함)

[도색] ■ ■ ■ ■  (세밀한 무늬의 수영복이나, 전체적인 도색이 일품)

[살색] ■ ■ ■ ■  (투명한 머리카락과 잘 어울리는 새하얀 피부가 아름답습니다)

[조형] ■ ■ ■ ■ ■ (인체의 아름다움을 잘 살린 조형, 머리카락 한올 한올에 있어선 특히 그 진가가 발휘됩니다)

[가치] ■ ■ ■ ■ ■ (간만에 나온 알터의 명작 계열에 넣을수 있는 제품.)

[재현] ■ ■ ■ ■ ■ (원작보다 피규어쪽이 더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에 올린 사진과 소감은 직접 제작한 것이므로 다른곳에 무단도용 및 링크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Captured, Written by AKITO 2009.03.20